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는 최근 TLX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신형 TLX는 어큐라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모델로 스포티함을 강조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며, 스포티한 A-스펙 트림을 새롭게 추가했다.

어큐라 TLX는 콤팩트 프리미엄카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델로 BMW 3시리즈, 아우디 A4, 인피니티 Q50 등과 경쟁한다. TLX는 경쟁차들이 후륜구동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아우디와 함께 전륜구동 기반 플랫폼을 사용한다.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출시할 G70과도 경쟁하게 된다.

어큐라 TLX에는 두 가지 엔진이 적용된다. 기본형 모델에는 2.4 4기통 i-VTEC 가솔린엔진과 토크컨버터 방식의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조합을 통해 6800rpm에서 최고출력 206마력, 4500rpm에서 최대토크 25.1kgm를 발휘한다. 후륜의 좌우 토우값을 독립적으로 조절하는 P-AWS를 적용해 전륜구동 방식임에도 날렵한 핸들링을 갖는다.

상위 트림에는 3.5 V6 i-VTEC 가솔린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6200rpm에서 최고출력 290마력, 4500rpm에서 최대토크 36.8kgm를 발휘하며, 가변실린더휴지(VCM)가 가능해 저부하 주행에서 연료소비를 줄였다.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 SH-AWD 사륜구동 시스템은 정교한 토크벡터링을 지원해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A-스펙 트림에는 다크크롬으로 둘러진 매트블랙 펜타곤 그릴이 적용된다. 또한 19인치 휠과, 전용 사이드실, 스모크 LED 리어램프, 4인치 듀얼 머플러팁이 추가된다. 실내에는 LED 앰비언트 라이트와 블랙 헤드라이너, 브러시드 알루미늄 인레이, 두툼한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며, 블랙컬러 알칸타라 혹은 레드컬러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