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국내 커뮤니티와 스팅어 동호회에는 출시를 앞둔 스팅어의 브로셔가 게재됐다. 올해 2분기 국내에 출시될 스팅어는 외장 컬러 6종, 내장 컬러 3종의 조합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브로셔를 통해 일부 옵션 구성이 확인된다.

스팅어의 외장 컬러는 총 6종으로 펄화이트, 실키실버, 오로라블랙, 하이크로마레드, 딥크로마블루, 판테라메탈로 구성된다. 또한 실내는 블랙원톤, 브라운원톤, 그리고 GT 전용으로 다크레드팩의 3종의 컬러 테마가 마련된다.

또한 스팅어의 내장재는 소프트재질 혹은 가죽 커버링을 통해 고급감을 높인다. 그 밖에 렉시콘 오디오가 적용될 경우 SUS 재질 스피커 그릴이 적용되며, GT 트림에는 리얼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되고, 스웨이드 헤드라이닝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은 2.0 터보와 2.2 디젤, 3.3 터보에는 라운드형이 기본으로 채용되고, GT 트림에는 D-컷 타입이 적용된다. 클러스터는 3.5 모노톤이 기본, 7인치 컬러 표시창은 옵션으로 마련된다. 또한 기계식 기어노브와 전자식 기어노브 모두 운영된다.

한편, 스팅어는 기아차의 후륜구동 세단으로 2.0 터보엔진과 3.3 터보엔진, 2.2 디젤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출시된다.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으며, 최상급 모델인 3.3 터보의 100km/h 정지가속은 4.9초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