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이 WRC 4차 대회 코르시카 랠리에서 1위와 3위를 기록하며 더블 포디엄을 차지하며 우승했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 4차 대회인 코르시카 랠리에서 현대차 티에리 누빌과 다니 소르도가 각각 1위, 3위를 차지했다.

티에리 누빌은 현대차 5호차를 이끌며, 결점 없는 완벽한 주행으로 3시간22분53초 만에 랠리를 완주해 2위와 55초 차이의 압도적 경기력으로 현대차에 시즌 첫 우승을 안겼다. 이번 우승으로 누빌은 개인 통산 3승을 달성했다.

다니 소르도가 이끈 현대차 6호차는 막판까지 접전을 펼쳤으나 2위에 1.3초 뒤진 3위를 기록하며 현대차에 더블 포디움을 안겼다.

이번 경기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WRC에서 팀 통산 네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게 됐으며, 다섯번째 더블 포디움 달성했다.

특히 헤이든 패든도 이번 대회를 6위로 마무리 해 이번 코르시카 랠리에 출전한 현대차 신형 i20 랠리카 세 대가 모두 우수한 기록으로 완주했다.

우승을 차지한 티에리 누빌은 "이번 코르시카 대회에서 우승한 것이 이루 말할 수 없이 기쁘다"며 "랠리 초반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난 시간 동안 나를 지원해준 팀과 함께 했기에 극복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