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2017 서울모터쇼에서 신개념 모터사이클 X-ADV를 공개했다. X-ADV는 도시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매력과 교외에 어울리는 액티브한 매력을 함께 갖췄다.

X-ADV는 역동적인 2개의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했으며, 프론트 커버, 사이드 카울, 언더 커버에 통일감 있는 캐릭터 라인을 적용해 액티브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후면부에는 독특한 리어 카울과 LED 테일램프를 통해 경쾌한 감각을 강조했다.

X-ADV는 도심의 불규칙한 노면뿐 아니라 교외의 비포장 도로에서도 쾌적한 주행이 가능한 조절식 롱 스트로크 도립식 포크 및 프로링크 리어 서스펜션과 프론트 17인치, 리어 15인치의 알루미늄 튜브리스 스포크 휠을 채용했다.

다카르랠리 참전 모델인 CRF450 RALLY의 이미지를 계승한 사각 LCD 계기반과 인디케이터를 탑재했으며, 5단계 조절식 롱 윈드스크린과 스키드 플레이트, 너클가드가 적영됐다. 또한 스마트 키, ABS, 21ℓ 대용량 수납공간이 기본이다.

X-ADV는 745cc 수랭식 4사이클 SOHC 직렬 2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특히 자동변속기의 조작성과 수동변속기의 전달 효율성을 융합한 혼다 고유의 DCT(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를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라이더의 기호와 노면상태에 따른 5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는 DCT 변속기는 효율적 연비와 쾌적한 크루징 성능을 지원하는 D 모드, 스포티한 주행과 3단계로 시프트 패턴 선택이 가능한 S 모드, 라이더가 직접 변속하는 MT(수동) 모드를 제공한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3월 31일부터 4월 30일까지 X-ADV를 포함해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하는 신규 모터사이클 5종에 대한 사전 계약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