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불고 있는 뚜렷한 흐름은 크로스오버 차량의 강세다. 크로스오버 차량은 세단 또는 SUV의 전통적인 범주를 벗아나 그들의 장점을 모은 형태로 대표적인 모델로는 국내 출시를 앞둔 인피니티 Q30을 꼽을 수 있다.

인피니티 Q30은 지난 2013년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등장해 주목받은 모델로 도심복합형 크로스오버 차량이다. Q30은 인피니티 브랜드가 추구하는 유니크한 스타일링, 퍼포먼스 지향적인 주행성능, 고급스러운 감성 품질이 특징이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SUV의 특징인 높은 지상고와 쿠페를 연상시키는 길고 낮은 루프라인이 균형을 이룬다. 여기에 더블 아치 그릴, 사람의 눈을 형상화 한 헤드램프 등 인피니티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와 볼륨감 넘치는 보디라인은 역동성을 강조한다.

실내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기반으로 SUV 고유의 실용성을 담아냈다. 전통적인 대칭형 디자인을 탈피해 비대칭 디자인이 적용됐다. 스포츠 타입 버킷 시트는 안락한 승차감과 그립감을 강조했다. 시트 등받이는 척추의 굴곡에 맞도록 설계됐다.

뒷좌석은 쿠페 스타일의 루프 라인에도 불구하고 여유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용량은 430리터로 아이스박스, 여행케이스 등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으며, 뒷좌석은 6:4 폴딩이 가능해 적재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Q30의 강점은 세단형 모델 대비 높은 전고를 통한 전방 시인성 확보다. 또한 최적의 시트 포지션을 통해 일반적인 성인이 차량에 오르내리기에도 편안한 시트 높이를 확보해 세단의 낮은 포지션이나 SUV의 껑충한 포지션과는 구분된다.

국내에 수입된 Q30은 고성능 라인업인 Q30 S다. 인피니티 모델에 부여되는 'S'는 고성능 트림을 의미하는 것으로 모델명과 함께 'S' 뱃지가 추가된다.

Q30에는 인피니티 양산차 최초로 2.0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하는 유닛으로 7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튜닝된 스포츠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시스템은 탄력적이고 안정된 주행감을 제공한다.

한편, 국내에 선보일 인피니티 Q30은 프리미엄, 프리미엄 시티 블랙, 익스클루시브, 익스클루시브 시티 블랙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판매가격은 3840~4390만원이다. 인피니티 Q30은 2017 서울모터쇼에 전시되며, 출시는 오는 4월 5일로 예정돼 있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