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7일 올 뉴 모닝 밴(VAN)을 출시했다. 올 뉴 모닝 밴은 신형 모닝을 바탕으로 격벽과 보호봉을 설치해 925ℓ의 넓은 적재 공간을 구현했다. 올 뉴 모닝 밴의 판매가격은 기본형 1070만원, 고급형 1100만원이다.

올 뉴 모닝 밴은 구형 모델 대비 앞좌석 레그룸을 15mm 증대해 넓어진 운전자 거주공간을 확보했다. 이같은 공간의 확대로 경차의 기동성과 우수한 화물 적재공간을 추구하는 법인 및 자영업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기아차는 올 뉴 모닝 밴에 차체 강성 강화, 첨단 주행안정 기술 등 올 뉴 모닝의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그대로 적용했다. 올 뉴 모닝 밴은 1.0 에코프라임 엔진을 통해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m를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15.4km/ℓ다.

올 뉴 모닝 밴은 초고장력 강판 적용 비율을 경차 최대인 44.3%로 확대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강성을 확보, 차량의 충돌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특히 차체 충돌시 변형량을 더욱 개선한 충돌 보강형 구조용 접착제를 67m로 확대 적용했다.

올 뉴 모닝 밴에는 코너링에서의 민첩성과 조향성능을 높이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TVBB)이 적용됐다. 또한 직진제동 쏠림방지 시스템(SLS), 제동손실 보상 시스템(FBC) 등 첨단 스마트안전기술(VSM+)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올 뉴 모닝 밴은 카파 1.0 에코프라임 가솔린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기본형과 고급형 2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고급형의 경우 풀사이즈 휠커버,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열선내장), 폴딩 타입 무선도어 리모트키, 파워도어록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