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는 8일 올 뉴 크루즈의 본격 판매 개시에 앞서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시승행사는 서울 남산에서 경기도 양평 중미산 천문대까지 약 70km 구간에서 진행됐다.

올 뉴 크루즈는 동급 최장의 차체와 더불어 기존 모델 대비 27% 향상된 차대 강성과 110kg 경량화를 동시에 이룬 새로운 아키텍처와 GM의 신형 1.4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의 조합됐다.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크루즈 개발 총괄 이병직 상무는 "신형 크루즈는 경량, 고강성, 고출력 삼박자에 더해 프리미엄 조향 시스템과 수준 높은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기본 이상을 원하는 준중형차 고객들에게 만족감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크루즈는 경쟁 모델 대비 약 10cm 긴 동급 최대 차체길이(4665mm)에도 불구하고 소부경화강, 초고장력강판 등 차체의 74.6%에 고강도 소재를 적용, 차체 강성과 경량화를 동시에 만족시킨 차세대 제품 개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기존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대비 10% 증가한 최고출력 153마력, 최대토크 24.5kg.m를 발휘하는 GM의 차세대 1.4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과 전 트림에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동급 유일의 랙타입 프리미엄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스티어링(R-EPS) 시스템이 적용됐다.

한편, 쉐보레 레이싱팀은 이날 신형 크루즈를 기반으로 제작될 새 레이스카를 예고했다. 크루즈 레이스카는 4월 개막되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클래스에 300마력급 엔진을 적용해 투입될 계획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