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9일(현지시간) 2017 디트로이트모터쇼를 아우디 Q8 콘셉트를 공개했다. 아우디 Q8 콘셉트는 아우디의 플래그십 SUV Q8의 예고편으로 일부 디테일을 제외한 디자인과 프로포션 등 2018년 출시될 양산형 Q8을 가늠할 수 있는 콘셉트카다.

아우디 Q8 콘셉트는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함께 강조했다. 아우디는 SUV 모델의 장점인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쿠페의 감성적인 스타일을 접목시켜 대형 SUV 시장에서의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할 계획이다.

아우디 Q8 콘셉트는 여러 디자인 요소에서 1980년대 선보인 '아우디 오리지널 Ur-콰트로'를 떠오르게 한다. 강인한 느낌의 곡선으로 넓게 디자인 된 휠과 편평하고 넓은 C필러가 대표적이다. 쿠페형 루프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좌석과 적재 공간은 여유로우며 실내 디자인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이번 아우디 Q8 콘셉트에는 대형 터치스크린에 구현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컨택트 아날로그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한 단계 진보된 아우디 버추얼 콕핏은 실제와 가까운 증강현실 기술을 보여준다. 일례로 내비게이션 화면 상의 화살표와 교통표지가 실제 도로와 똑 같은 위치에 나타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Q8 콘셉트는 3.0 V6 터보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돼 최고출력 442마력, 최대토크 71.2kgm를 발휘한다. 8단 자동변속기와 콰트로 시스템이 함께 사용돼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5.4초,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또한 Q8 콘셉트에는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며, SUV 모델로는 이례적인 세라믹 브레이크가 적용됐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