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크라이슬러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는 9일 프리미엄 대형 SUV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새로운 가솔린 모델,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6을 출시했다. 판매가격은 6270만원이다.

그랜드 체로키는 새로워진 전면 디자인과 업그레이된 편의사양이 추가된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6과 함께 기존의 리미티드 3.0, 오버랜드 3.0, 오버랜드 3.6, 서밋 3.0 등 총 5개의 트림으로 늘어났다.

새롭게 출시된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6의 전면 디자인은 새로운 사다리꼴 모양의 범퍼와 독특한 질감의 수직 방향 길이가 짧아진 그릴이 크롬으로 장식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75주년 스페셜 에디션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다크 헤드 램프와 LED 전방 안개등, 바디 컬러와 통일감을 준 헤드 램프 워셔캡이 장착됐으며, 20인치 새틴 실버 알로이 휠과 측면의 블랙 하드 배지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더불어 주행 시에도 후방 카메라를 통해 후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 할 수 있는 트레일러 모니터, 차량의 시동을 켜거나 키가 꽂힌 상태에 있으면 자동으로 사이드 미러가 펴지는 오토 파워 폴딩 사이드 미러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6에는 최고의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3.6ℓ V6 펜타스타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35.4kg.m를 발휘한다. 또한 최대 100%의 토크를 전후 차축으로 배분할 수 있는 쿼드라-트랙 II 4WD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이 적용됐다.

한편, 지프 브랜드는 2017년을 맞아 2016년식 모델에 대해 특별 할인에 들어간다. 재구매 고객의 경우 3% 특별 할인이 추가로 제공되며, 일부 모델의 경우 프리미엄 블랙박스 및 하이패스가 제공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