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가 내년 1월 열리는 2017 디트로이트오토쇼에서 신형 QX50 콘셉트를 공개한다. 신형 QX50은 인피니티 차세대 SUV 디자인의 예고편으로 앞으로 출시될 인피니티 SUV는 QX50과 유사한 디자인 정체성이 적용된다.

QX50 콘셉트는 양산형 모델에 가까운 콘셉트카로 인피니티의 디자인 언어 '파워풀한 우아함'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QX50 콘셉트는 인피니티가 이미 공개한 QX 스포츠 인스퍼레이션 콘셉트의 디자인을 따른다. QX 스포츠는 우아하면서 날카로운 캐릭터라인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인피니티의 컬러를 잘 표현한 것으로 호평받았다.

QX50 콘셉트의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과 유사한 역동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실내는 현대적 조각품을 연상케하는 구성과 향상된 마감 품질이 특징으로 한 차원 높은 고급감이 적용된다. 또한 최신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신형 QX50에는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가변 압축비 엔진, VC-터보가 적용된다. 가변 압축비 엔진은 피스톤 스트로크를 가변적으로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성능을 강조한 상황에서는 8:1의 압축비를, 효율을 강조한 상황에서는 14:1의 압축비를 제공한다. VC-터보 가솔린엔진은 강력한 파워와 디젤엔진 수준의 연비가 특징이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