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 외장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프리미엄 글라스코팅 브랜드가 선보이고 있다. 슈프림코트로 알려진 SJCMC는 국내 기술로 완성된 친환경적 코팅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SJCMC 이우진 이사와 얘기를 나눠봤다.

Q1) 회사 및 브랜드 소개?

SJCMC는 친환경적 코팅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량 외장관리 관련 캐미컬 회사입니다. 슈프림은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코팅제품을 제공하겠다는 SJCMC의 자부심과 함께 만들어진 국내 기술의 차량 코팅제 브랜드입니다.

Q2) 자동차 외장 관리업계에 진입한 까닭과 국내 시장 현황 및 전망은?

국내기술로 연구 개발된 제품이 저가 품질 제품과 같이 평가 받고 있는 시선을 한번 올바로 잡아보고자 유리막 코팅 제품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연구개발을 같이 하는 업체와 단순히 재료공급을 받아서 포장만 하여 판매하거나 수입하여 판매만 하는 업체와는 비교조차 할 수가 없습니다. 수 많은 성능테스트로 부족한 점은 보완하여 더욱 더 강력한 제품이 출시되어 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외장관리 업계는 경쟁이 날로 치열해짐에 따라 여러 업체가 울며 겨자 먹기로 가격을 무너뜨리고 있는게 작금의 현실입니다.

이것은 외장관리 업체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단기적으론 좋아 보일 수도 있을지 모르고 시공업체도 손님을 당장 손님을 끌어오기 위해 좋을지 모르나 시공공임과 제품의 기본 가격 등 제대로 지불되어야 하는 비용까지도 낮춰버려 시공의 질이 떨어져 시공자와 시공 받는 고객 모두 피해자가 되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어 시공업체와 고객 사이엔 불신이 생겨버린지 이미 오래지요. 그렇다고 유리막 코팅제나 광택 등을 셀프로 하기엔 일반 오너들에겐 여러가지 상황이 맞질 않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제품을 제대로 된 가격으로 셀프, 혹은 방문시공 받아 시공자와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시공을 제공하고 싶어 자동차 외장관리 업계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워낙 차를 좋아하고 관심이 많기도 하구요.

국내시장의 현황은 우후죽순으로 생긴 업체와 매장이 많아 이미 포화상태인 듯 합니다. 그만큼 생겼다가 없어지는 업체와 제품도 많기에 고객들 못지 않게 업자들도 혼란스러운 것이 사실이구요. 하지만 고객과 신뢰를 쌓고 좋은 제품을 선보인다면 장기적으로 전망이 나쁘지 않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Q3)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향후 판매 예정인 슈프림 코트 제품은?

현재 판매되는 제품은 전문가용 슈프림코트, 오너용 슈프림원, 뿌리는 유리막코팅제, 유리발수제가 있고 연구개발을 끝내고 1월에 출시되는 블랙라벨 슈프림은 현재 국내 출시되어 있는 어떠한 유리막코팅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함을 자랑할 제품입니다.

Q4) 슈프림의 향후 계획과 목표는?

일단 저희 회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한번 시공한 고객은 다시 또 찾을 수 있는 제품이기에 자신 또한 있습니다. 장기적 목표로는 유리막 코팅 시장을 다시 한번 일으켜 세우는 역할을 저희가 했으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좋은 제품을 개발.제공하고 제대로 시공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 시공자와 고객 모두 만족하는 시장 상황을 만드는 것이 장기적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Q5) 목표가 그렇다면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홍보마케팅은?

현재는 신차 서비스로 저가의 말도 안되는 약품을 발라서 유리막코팅 보증서로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을 바꿔보고자 포르쉐, 벤츠, BMW, 미니 등 일부 수입차 매장에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제품의 성능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후에 매장 이전이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제품 구매 손님들께서 셀프로 시공하실 수 있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도움을 드릴 생각입니다.

Q6) 우리가 가장 잘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서 제품의 출시를 하지 않고, 시공자의 편의와 시공받는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고려한다는 점이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Q7) 소비자 입장에서 글라스코팅 제대로 하는 방법은?

매장에서 시공을 받으실 땐 받으시기 전에 관련 제품과 대략적인 시공비와 후기에 대해 검색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세차, 광택 등 유리막코팅 시공 전 사전작업 비용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야 매장방문 시 시공자와 서로 당황하는 일이 없습니다.

또한 막연히 이정도겠지 하고 생각했던 비용에 맞추려다 보면 시공자도 무조건 싼 제품에 질이 안 좋은 시공을 해줄 수 밖에 현실적인 비용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싸고 좋은 시공과 제품이 함께 제공되기는 사실상 힘드니까요.

사용하고 싶은 특정 제품을 찾았다면 그 제품을 사용하는 매장이 어디인지 알아보고 방문하여 작업과정과 가격 등을 문의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 시공을 하실 예정이라면 제품을 검색 후 정한 후에 업체에 시공방법이나 유의점등을 잘 알아보고 시공 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