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내년 출시할 콤팩트 세단 G70의 예상도가 공개돼 주목된다. 드레스업 튜너 브렌톤 B&O는 15일 제네시스 G70 예상도를 게재했다.

예상도 속의 G70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디테일을 통해 고급감을 강조한 모습이다. 보디 실루엣, 윈도우 그래픽, LED 주간주행등, 에어 인테이크, 전면 그릴, 휠 디자인 등은 이미 스파이샷을 통해 노출된 바 있어 양산형 모델에도 그대로 표현될 가능성이 높다.

브렌톤의 예상도에 적용된 디테일은 전면그릴과 대형 휠의 디자인은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것을 채용해 사실적인 감각을 강조했다. 날렵한 헤드램프는 아반떼 스포츠가 연상되며, 범퍼 하단과 사이드미러의 디자인은 그랜저 IG와 G70 스파이샷을 통해 선보인 것과 유사하다.

제네시스 G70은 후륜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콤팩트 세단으로 BMW 3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경쟁할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 번째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245마력의 2.0 가솔린 터보엔진과 370마력의 3.3 트윈터보 엔진이 거론된다. 특히 G70은 BMW의 고성능 디비전 M 출신의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이 성능 개발을 주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내년 하반기 콤팩트 세단 G70 출시를 통해 G80과 G90으로 구성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까지 대형 럭셔리 SUV, 고급 스포츠 쿠페, 중형 럭셔리 SUV를 추가해 제네시스 라인업의 완성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