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카 챌린지' 2017 시즌의 타이틀 스폰서 및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슈퍼카 챌린지'는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슈퍼카들이 참가하는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타이어 그립 성능과 핸들링 등 최고 성능의 타이어 기술력을 보여준다. 한국타이어는 슈퍼카 챌린지 2017 시즌의 타이어 독점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타이어는 내년 4월 17일 네덜란드 잔드부르트 개막전을 시작으로 독일, 영국, 벨기에, 오스트리아 등 유럽 5개국에서 8차례에 걸쳐 슈퍼카 챌린지 모든 경기에 '한국타이어 슈퍼카 챌린지(Supercar Challenge Powered By Hankook)'라는 공식 명칭을 사용한다.

이번 슈퍼카 챌린지 2017 시즌에 공급되는 타이어는 벤투스 F200과 벤투스 Z207이다. 벤투스 F200은 마른 노면에서도 시속 300km/h로 질주하는 서킷 전용 슬릭 제품이며, 벤투스 Z207은 젖은 노면에서 탁월한 레이싱 전용 타이어로 DTM에 공급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1992년 국내 최초의 레이싱 타이어인 Z2000 개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모터스포츠 활동을 시작해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FIA 포뮬러3, AUDI Sport TT CUP, 포뮬러 D, CJ슈퍼레이스,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24시 시리즈 등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