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17일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트랙스'를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쉐보레는 더 뉴 트랙스를 출시하며 개선된 디자인과 상품성에도 불구, 최대 125만원 가격을 내려 경쟁력을 높였다.

더 뉴 트랙스는 트랙스의 동급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주행성능은 유지하고 고급화 된 시장 수요에 맞춘 세련되고 과감한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첨단 안전 시스템을 대거 채택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쉐보레 더 뉴 트랙스는 더 넥스트 스파크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쉐보레의 새로운 시그니쳐 디자인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 듀얼 포트 그릴을 적용했으며, 전 트림에 LED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 각도 조절 장치를 적용했다.

인테리어의 풀체인지급 변화

인테리어는 섬세한 라인의 흐름을 주제로 쉐보레 듀얼 콕핏 인테리어를 재해석하고 프리미엄 소재를 대폭 적용해 한층 고급스럽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는 한편, 첨단 기능을 추가하고 편의성을 개선해 스마트한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기존 트랙스에 비해 하향 조절된 인스트루먼트 패널 디자인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트랙스의 인테리어는 감각적인 스티치로 마감한 인조 가죽 소재의 IP 패널을 폭넓게 적용해 프리미엄 감각을 높였다.

그 밖에 갈바노 크롬과 하이글로시 블랙 소재를 폭넓게 사용해 차급 이상의 고급감을 연출했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아날로그 디지털 일체형 미터 클러스터, 스마트 버튼 시동, 애플 카플레이와 브링고 내비게이션을 지원하는 마이링크 시스템이 적용됐다.

 

능동형 안전사양 적용

안전성에서는 기존 트랙스의 통합형 바디프레임을 바탕으로 전방충돌경고, 차선이탈경고, 사각지대경고, 후측방경고시스템 등 능동적 안전 사양을 채택해 사고발생 가능성을 줄였다.

더 뉴 트랙스는 대폭적인 디자인 변화와 상품성 향상에도 불구하고 가솔린과 디젤 모델 공히 기존 모델 대비 트림별 최대 125만원 낮게 가격을 책정해 기본 모델의 구매 가격을 1800만원대 초반까지 낮추며 공격적인 가격을 책정했다.

 

편의사양 대거 강화

주력 트림인 LT트림에 주간주행등, 버튼시동 및 스마트 키 시스템, 동반석과 2열 원터치 다운 파워 윈도우, 타이어 리페어 킷, 윈도우 버튼 조명 등 편의 사양을 대폭 추가했음에도 기존 모델과 동일한 가격대로 책정했다.

최고급 LTZ 트림 역시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후방카메라와 인포테인먼트를 포함한 마이링크 시스템 등의 대폭적인 추가에도 불구하고 추가 사양들의 가격 인상폭을 억제, 늘어난 사양 대비 50% 수준의 인상폭에 맞췄다.
 

2017년형 쉐보레 더 뉴 트랙스의 가격은 1.4 가솔린 터보 모델 LS 1845만원, LS 디럭스 1905만원, LT 2105만원, LT 디럭스 2185만원, LTZ 2305만원이다. 1.6 디젤 모델은 LS 2085만원, LS 디럭스 2145만원, LT 2355만원, LT 디럭스 2435만원, LTZ 2580만원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