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유럽법인(HME)는 10일 유튜브를 통해 차세대 i30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차세대 i30는 현대차의 유럽 전략형 모델로 국내에서도 오는 9월 출시가 계획됐다. 차세대 i30는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비롯한 상품성이 강화돼 골프, 푸조 308 등과 경쟁한다.

i30의 외관 디자인은 유럽 스타일 특유의 단단한 이미지와 다이내믹함을 담아냈다. 전면에는 날렵한 헤드램프와 제네시스 브랜드를 연상케하는 헥사고날 그릴이 위치한다. 특히 헤드램프의 디테일을 강조하고 그릴을 부각시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범퍼에는 세로형 LED 주간주행등이 위치한다.
 

측면에서는 입체감이 강조된 숄더 캐릭터라인이 특징이다. 도어 핸들은 먼저 출시된 아이오닉과 유사한 디자인을 보이며, C필러를 여유있게 디자인 해 트렁크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후면은 리어램프를 트렁크리드 상단에 위치하고 범퍼를 부각시켜 공격적인 이미지가 특징이다. 리어램프는 면발광과 직접발광을 함께 사용하는 최신 타입이다.
 

파워트레인은 현재 유럽에서 i30에 적용하고 있는 100마력 1.4리터 가솔린엔진과 120마력 1.6리터 가솔린엔진, 그리고 186마력의 1.6 터보엔진이 적용된다. 디젤엔진으로는 110마력 혹은 136마력을 발휘하는 1.6 CRDI 엔진이 적용되며, 7단 DCT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출시 이후 120마력의 1.2리터 터보엔진 적용도 유력하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