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Q30 세단의 완성도 높은 렌더링이 공개돼 화제다.
 

인피니티 Q30은 국내에서도 출시를 앞둔 모델로 감각적인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구성이 특징이다. 렌더링 디자이너 테오필루스 친의 이번 Q30 세단 렌더링은 Q30을 기반으로 리어측 디자인에 상급모델인 Q50의 디자인을 이식해 완성됐다.
 

Q30 세단은 Q30의 날렵한 헤드램프와 대형 그릴은 유지된채 리어도어 디자인을 변경하고 트렁크를 추가한 것만으로도 날렵한 비율을 자랑한다. 특히 후측면에서 바라본 디자인은 당장 양산을 해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밸런스가 뛰어나다.
 

최근 BMW는 중국전용 모델 1시리즈 세단의 사진 한장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1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1시리즈 세단은 해치백 보다는 세단에 대한 선호가 높은 중국시장의 요구에 의해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쟁사인 메르세데스-벤츠가 CLA, 아우디가 A3 세단 등 세단형 콤팩트 모델을 보유한 것과 달리 BMW는 해당 세그먼트에서 해치백 만을 생산한다.
 

한편, 인피니티 Q30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콤팩트 크로스오버 GLA와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모델로 인피니티 특유의 날렵한 디자인과 기반이 된 GLA 보다 고급소재를 실내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Q30은 터보엔진이 적용된 가솔린 모델이 출시될 계획이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