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승가원 장애아동시설’과 후원결연 맺고, 노사가 함께 봉사활동 진행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승가원 장애아동시설과 후원결연을 맺고 노사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 (사진설명) 롯데렌탈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승가원 장애아동시설과 후원결연을 맺고 노사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롯데렌탈 창립 30주년을 맞아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승가원 장애아동시설’에서 진행된 후원결연에는 롯데렌탈 표현명 대표이사 사장과 류경오 노조위원장, 최근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식’에서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출범한 롯데렌탈 ‘샤롯데 봉사단’ 약 30여명이 참여했다. 롯데렌탈 임직원은 이날 승가원 장애아동시설 청소와 생일파티, 장애아동들의 하교 및 저녁식사 지원 등 노력봉사활동을 했다. 롯데렌탈이 보유한 대한민국 No.1 롯데렌터카의 순회정비를 담당하는 차량정비 전문인력도 함께 방문해 장애아동시설이 보유한 차량 정비를 진행했으며 회사차원의 기부금도 전달되었다.

 
창립이래 롯데렌탈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회사차원의 기부 및 임직원 봉사활동 등으로 꾸준히 소외계층을 돕고 있다. 2014년 안성지역에 위치한 오토옥션 개장식에서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첫 경매 이벤트를 통해 낙찰된 승합차 2대를 중증장애인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지역 시설에 기증한바 있으며, 올 초에는 롯데렌탈의 신입사원들이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을 방문해 학습활동 지원 및 시설미화 활동을 했다. 지난 4월에는 롯데렌탈 오토옥션 2주년을 맞아 안성지역 내 사회복지단체에 사랑의 쌀 2000Kg 나눔 행사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샤롯데 봉사단 이민정 사원은 “뜻 깊은 나눔에 자리에 참여함으로써 롯데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생활을 실천하겠다”고 봉사활동 소감을 밝혔다.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은 “이번 창립 30주년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사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며 “롯데렌탈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롯데렌탈 류경오 노조워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롯데렌탈 노사가 하나되어 사회적 가치창조 실천과 창조적 노사문화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롯데렌탈은 국내 유일의 종합렌탈 회사로 지난 30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세로 매년 최대 실적을 갱신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6월 롯데그룹 편입 등 회사의 큰 변화에도 불구하고 노사가 힘을 합해 노력한 결과 2015년 사상 최대 매출인 1조 2,877억원을 기록하며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공고히 했다. 이러한 실적 호조는 롯데렌탈이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1위 롯데렌터카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차량을 빌리고, 사고, 파는 Full Line Up을 구축해 견실한 수익 창출 포트폴리오를 갖춰 확실한 경쟁우위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며 국내에서 쌓은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한 베트남 법인의 성장 및 글로벌 사업 확대와 더불어 2016년에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