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전략 모델 티볼리 에어 공식 론칭, 6월 중국 전역 네트워크 통해 본격 판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www.smotor.com)가 베이징모터쇼에서 라인업 강화와 향후 현지 판매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티볼리 에어를 출시하며 중국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25일 ‘2016 베이징모터쇼(Auto China 2016)’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신 모델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 eXciting Lifestyle Vehicle)를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하는 한편 현지 시장공략을 위한 주력 모델인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와 렉스턴 W(현지명 렉스턴)을 비롯해 총 6대의 다양한 모델을 전시했다.

 
쌍용차는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이번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것으로 오는 6월부터 중국 전역의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오른쪽 네 번째)와 중국 판매대리점인 팡다기차고분유한공사 류홍웨이 부총재(오른쪽 첫 번째) 등 관계자들이 현지 론칭한 티볼리 에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티볼리 에어는 기존 티볼리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주행성능,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면서 동급 최대 적재공간을 비롯해 차별화된 편의사양을 갖추는 등 높은 상품성으로 국내 시장에서 지난 3월 론칭 후 한 달 만에 계약 대수 5천대를 돌파하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티볼리 에어가 경쟁하는 SUV-C 세그먼트는 중국 SUV의 핵심시장으로,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의 추가 투입을 통해 기존 티볼리와 함께 현지시장 인지도 제고 및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베이징모터쇼 쌍용차 전시관에서 새롭게 선보인 티볼리 에어 옆에서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중국 SUV 시장에 티볼리에 이어 티볼리 에어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 강화를 통한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 받은 티볼리 브랜드의 뛰어난 상품성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25일 진행된 베이징모터쇼 쌍용차 프레스데이 행사에는 많은 현지 및 외신 기자들이 참석하여 폭발적인 성장세의 중국 SUV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티볼리 에어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참가 기자단이 현지 론칭한 티볼리 에어를 취재하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