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인증 받은 900개 캠핑장 정보만 제공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자사가 운영하는 캠핑 전문 앱 ‘캠핑톡’을 통해 캠핑장 정보 및 별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관광 캠핑장 900여개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실제 캠핑장의 시설정보 제공과 함께 ‘친절도’, ‘자연경관’, ‘시설’, ‘주변아웃도어 환경’ 등 4개 척도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공개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캠핑장 내 안전사고, 과다한 위약금 요구, 계약불이행, 이중예약 등 소비자 불만 사항을 소비자 스스로 공유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캠핑 이용자 들에게 유용한 참고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캠핑톡은 캠핑장을 손쉽게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다나와 김종수 아웃도어사업팀장은 “급증하는 캠핑 수요 대비 관련 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객관적인 정보나 후기는 크게 부족한 상황”이라며 “믿을 수 있는 정보를 토대로 서비스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나와는 이번 캠핑톡의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4월 한 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핑장 후기 작성 시 캠핑장을 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만원 캠핑 이벤트’를 이달 12일부터, 서비스 홍보 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홍보왕 이벤트’를 1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핑톡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