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일단타] All New Infiniti M37 시승기가 있었는데요. 일단타 시승기를 보시고 M시리즈의 다른 모델인 M56(스포츠)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오늘은 M37과 M56이 어떻게 다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쉽게도 오늘은 소영씨가 없습니다.

▲ 인피니티 M56의 V8 DOHC VK56 엔진

시승에 참여한 ‘Laico’님은 M56은 무척 좋은 자동차이지만 시장성에는 물음표라고 하더군요. M37과 M56의 차이는 엔진의 차이와 주행 편의사양이었습니다. 그러나 기존 M56 모델에만 적용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차간거리제어 시스템,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의 편의사양들이 M37 Exclusive 모델이 출시되면서 적용되어 그나마 존재하던 차이점도 줄어들어버렸습니다.

▲ 인피니티 M56 스포츠 모델

그러나 시승기에서 언급했듯 M56은 415마력 5600cc의 괴물같은 배기량을 가진 모델입니다. 휠 사이즈도 무려 20인치이고요. M56의 하위 모델인 M37이 너무도 잘 나온 탓에 손해를 보는 것 같다는 말을 했지만 M56은 무척 멋진 자동차 입니다. 성능적인 면에서는 M37을 훌쩍 뛰어 넘었고, 타 경쟁차종에 비해서도 8천만원대라는 저렴한(?) 메리트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M56급 모델의 시장 규모는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더 잘 팔리는 빵빵한 경쟁자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M56은  동급 경쟁차들과 비교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승용 기자 car@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