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서울 용산구 더 스파이스 레스토랑에서 포드코리아(대표:정재희)는 올해 초 북미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화려하게 등장한 링컨의 대표 럭셔리  크로스오버 '2011년 뉴 링컨 MKX' 신차를 발표하였다. 

'2011년 뉴 링컨 MKX 는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물 흐르는 듯한 자연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링컨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새로운 스플릿-윙 그릴이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20인치 휠, 새로운 후드 캐릭터 라인과 안정된 느낌을 더해 주는 사이드 몰딩, 분리된 테일램프는 세련미는 물론 화려하면서도 진중한 럭셔리 크로스오버의 이미지를 연출해 주며, 도로 위를 휘어잡는 링컨 MKX 의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준다.  

'2011년 뉴 링컨 MKX'는 가속 반응, 향상된 핸들링과 브레이크 성능 개선 등을 통해 운전자와 도로간 더욱 긴밀한 느낌을 제공해 준다. 고성능 스포츠카와 맞먹는 최고 출력 309마력, 최고 토크 38.7kgㆍm를 내뿜는 신형 3.7 Ti-VCT V6엔진이 탑재되어 동급 최고의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자동차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처럼 터치와 음성명령으로 각종 엔터테인먼트, 전화, 내비게이션 그리고 실내온도 컨트롤이 가능한 '마이링컨 터치 드라이버 커넥트 기술'을 채택하고, USB 미디어 허브를 통해 차내에서 무선 인터넷 공유는 물론 각종 디지털 장비를 활용할 수 있어 자동차 인테리어를 랩탑, 스마트폰, MP3의 영역으로까지 확대시킨 차세대 스마트 럭셔리카이다.

최고 출력 309ps/6,500rpm, 최대토크 38.7kgㆍm/4,000rpm에 공인 연비는 8.3km/l 이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00만원이다.

황재원 기자 jwstyle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황재원 기자 〈탑라이더 jwstyle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