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그린카, 설 명절 대여고객에게 ‘샤롯데’ 초콜릿 제공 등 프로모션 진행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고향으로 떠나는 귀성객들이 일시에 움직임에 따라 이르면 5일 오후부터 전국 주요 도로에 교통체증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와 대한민국 No.1 카셰어링 그린카를 보유한 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은 즐겁고 안전한 고향 나들이를 위해 귀성객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차량 관련 팁을 조언해 왔다.

 
1.    차량 점검_타이어 및 각종 오일류
우선 안전과 직결이 되는 타이어는 균열이나 마모, 손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갑작스러운 폭설이나 한파로 인한 눈길·빙판길 운전에 대비해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하거나 스노우 체인을 챙기는 것은 안전한 고향방문을 위한 첫걸음 이다. 또한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등 각종 오일류 및 부동액이 부족한지 확인해야 하는데, 특히 여름철 엔진과열을 막기 위해 냉각수에 수돗물을 보충 했다면 부동액 농도가 달라져 있을 수 있으니 점검 후 부동액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2.    바쁘니까 서울에서 부산까지 한번에?
고향에 빨리 도착하고 싶은 마음에 쉬지 않고 장거리를 운행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장거리 운행은 운전자의 집중력 저하 및 차량의 온도 상승으로 인해 사고 발생위험이 커진다. 약 2시간 정도 운행 후에는 안전한 휴게소나 고속도로 내 졸음쉼터에서 10분 이상 차량 시동을 끄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출발하는 것이 엔진과열 방지를 위한 필수 사항이다.
 
3.    9인승 이상 승합차로 버스전용차선 이용하기
두 가족 이상 함께 이동할 경우, 9인승 이상 승합차를 이용하면 버스전용차선 이용이 가능하다(차량 내 6인 이상 탑승 시). 롯데렌터카에서는 계약자 외 제2운전자까지 무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갈아 운전할 수 있어서 교통체증의 부담을 덜 수 있다. 비용 면에서도 자가용 2대보다 승합차 렌터카 1대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경제적이다. 승합차 예약은 일반 승용차보다 조기에 마감되므로 승합차를 이용한 고향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차량 예약 후 대여요금을 사전 결제하면 5천원 추가 할인이 되어 보다 경제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귀성 준비로 분주하거나 귀성 선물 등으로 짐이 많아 직접 지점 방문이 어려운 상황 경우 롯데렌터카의 ‘딜리버리 서비스(1만5000원, 서울지역)’를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4.    대중교통 이용 시, 카셰어링 그린카로 편리하게!
대중교통으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은 도착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항공, 기차, 버스로 주요 지역으로 이동한 후 그린카를 이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고향집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설 연휴를 활용한 짧은 여행에도 유용하다.
 
5.    설 연휴 다양한 프로모션 활용으로 경제적으로
롯데렌터카는 내륙 전 지점 차종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차종은 레이, SM3, SM5, 말리부, K7 차량이며 명절 연휴기간 동안 70% 할인율이 적용된다. 2월 5일부터 14일까지 전 지점 단기렌터카 대여고객에게는 설날 및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롯데제과 ‘샤롯데(Charlotte)’ 초콜릿을 증정한다. 프리미엄 초콜릿 ‘샤롯데’는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감촉, 깊고 풍부한 고품질 빈의 향기, 카카오버터 100%, 엄선된 고급 원료 등으로 차별화된 제품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www.lotterentacar.net) 및 고객센터(1588-123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린카는 설 연휴 기간(2월 5일~10일) 10시간 이상 대여하는 고객에게 설 연휴 이후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 하는 '페이백(Paybac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그린카 모바일 앱 혹은 홈페이지(www.greencar.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귀성길 예기치 못한 차량 사고가 발생한다면 롯데렌터카의 전국 220여 개 영업망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신속한 보험대차를 받을 수 있다. . 롯데렌터카 보험대차는 ▲보험대차 전문 인력 및 전용차량 보유, 야간 및 공휴일에도 신속한 배차가 가능하며 ▲보험대차 이용 시 차량사고 고객부담금 한도제도 무료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자기부담30만원). ▲또한, 일부 자기 과실 발생 시에도 무료로 보험대차 서비스가 제공된다(보험대차 24시간 전용 콜센터: 1588-4920).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