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콘티넨탈은 차량 액세스와 엔진 스타트를 위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한다. 콘티넨탈은 혁신적인 차량 도어 액세스와 엔진 스타트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향상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콘티넨탈은1994년에 최초의 전자 이모빌라이저를 공급했고, 1998년에 최초의 PASE(Passive Start and Entry) 키가 없는 스타트 & 엔트리 시스템을 공급했다. 이후 PASE는 양방향 무선 통신과 같은 중요한 기술 개선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했다. 콘티넨탈은 현재 4세대 PASE를 자동차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잠금과 신원확인 솔루션에 있어 보안과 신뢰성은 콘티넨탈의 최우선 과제이다. 때문에 안정성이 입증되고 높은 수준의 보호 기능이 보장되는 기술을 기반으로 솔루션을 평가하고 개발한다. 또한, 엔지니어는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예측하고 적극적으로 이를 예방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개발에 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목표는 미래의 운전자 및 탑승객의 편의를 더욱 높이는 데 있다. 현재 운영 및 시행 중인 시스템은 차량에 운전자가 다가가면 자동으로 운전자를 인식한다. 예를 들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어두운 곳에서도 차량을 쉽게 찾고 접근할 수 있도록 내부 및/또는 외부 조명을 켤 수 있다. 또한 이는,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시트 위치 및 에어컨 설정, 엔터테인먼트 취향과 같이 개인 기호에 맞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접근 잠금 해제(Approach Unlock) 솔루션은 인증이 되어있는 사람이 차량에 접근할 경우 차량의 잠금 장치를 해제하고 필요에 따라 문을 자동으로 열어주며, 운전자가 차에서 내려 멀리 떨어질 경우 차량의 문을 자동으로 잠궈준다.
새로운 액세스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현할 때, 콘티넨탈은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워치와 같이 최신형의 기타 모바일 기기까지 고려한다. 콘티넨탈이 이러한 솔루션에 편의와 보안을 결합한 게이트웨이 키(Gateway Key)는 한 가지 예에 불과하다. 자동차 키는 차량용에 적합한 안전한 무선 표준을 통해 차량과 연결되며, 이를 테면 블루투스 저 에너지(블루투스 LE 또는 블루투스 스마트)를 이용하여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워치 앱으로부터 명령을 수신할 수 있다. 따라서 차량의 많은 기능 중에서도 차량의 문이나 창문을 여는 것은 앱을 통해 원격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개발자들은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통합할 계획이며, 이는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솔루션은 차량, 게이트웨이 키, 스마트폰 사이의 양방향 통신을 포함하는데, 이는 차량의 잠금 상태와 관계 없이 차량의 현재 위치 GPS 데이터 또는 타이어 압력, 탱크 내 가스 압력 등 매우 상세한 정보를 차량에서 모바일 기기로 업로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향후 적응식 키는 또 다른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데, 이른바 “레저 키”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섀도우 키(Shadow Key)가 여기에 해당되는데, 이 키는 스마트폰을 포함하여 개별 하드웨어를 자동차 키로 전환시킬 수 있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입력 수단이 되고 NFC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딩된다. 이 키는 현재 모델과 새로운 모델의 차량에서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위에 언급된 솔루션은 콘티넨탈 철학의 일례이며, 이러한 스마트 기기 통합 액세스 시스템 솔루션을 “전통적” 액세스 제어와 스타트 시스템의 보완장치로 볼 수 있다. 콘티넨탈은 차량 이용자가 원하는 최대의 편의와 무단 사용에 대한 보호와 관련한 정당한 요구에 동등하게 책임을 다하는 선행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