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용 ‘N5000 Plus’, 겨울용 ‘윈가드 윈스파이크’ 2개 제품 ‘Very Good’ 등급 선정

넥센타이어(대표이사 이현봉)가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호평을 받으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넥센타이어는 19일 “미국의 권위있는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Very Good’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소비자협회가 발간하는 월간지로 1936년 창간되었으며, 미국 내 판매되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결과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이다.
 
이번 타이어 테스트는 넥센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TOP 브랜드의 제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사계절용 타이어 16개 제품과 겨울용 타이어 21개 제품들이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조정안정성, 수막현상, 승차감, 소음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 되었다.
 
넥센타이어의 ‘N5000 Plus’는 연비 강화를 위한 낮은 회전저항과 긴 마모 수명에서, ‘윈가드 윈스파이크(Winguard Wonspike)’는 눈길 견인력과 수막현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Very Good’ 등급을 받았다.
 
‘N5000 Plus’는 차세대 비대칭 패턴 기술적용으로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 최적의 주행 성능을 구현하여 제동, 핸들링, 소음, 마모에 탁월한 고성능 타이어로, 국내 ‘엔페라 AU5’와 동일한 제품이다.
 
또 ‘윈가드 윈스파이크’는 V형 패턴과 사이프 및 블럭 배열을 최적화하여 눈길 및 얼음 노면에서 핸들링 및 견인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PIN UP Design Award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 받은 제품이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한민현 부사장은 “이번 테스트의 결과는 그동안 넥센타이어의 철저한 품질경영이 반영된 결과라고 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