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동 불편해 면회 어려운 가족에게 카니발 이지무브 및 여행경비 지원

기아자동차㈜는 6일 육군본부에서 기아차 이일섭 상무, 육군 김해석 소장, (사)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국이의 희망나들이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기아차 특수사업본부장 이일섭 상무, (사)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김해석 소장

 
호국이의 희망나들이 사업은 기아차와 육군본부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가족의 입대장병 면회를 돕기 위해 체결한 공동협력사업으로, 이달부터 초록여행 홈페이지(http://greentrip.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기아차, 육군은 (사)그린라이트와 함께 11월부터 매달 5가족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자는 기아차의 초록여행 차량인 카니발 이지무브와 면회여행 경비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기아차 초록여행 지역사무소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거주하는 가족들에게는 차량 탁송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등 거동이 불편한 장애 가족의 면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 이일섭 상무, 김선규 회장, 김해석 소장 외 참석자들이 기아차 카니발 이지무브 앞에서 박수를 치고 있는 모습

 
기아차는 2012년 6월부터 장애인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초록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만 5천 명의 장애인 가족에게 도움을 준 바 있다.
 
 
 
아울러 기아차는 2012년부터 육군에서 추진중인 나라사랑보금자리사업을 지원해 왔으며, 육군 장병 위문 활동과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군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여왔다.
 
 
 
기아차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한 가족들도 편하게 면회를 갈 수 있도록 이 사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약자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