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개월만에 월간 순사용자 20만명 돌파

소셜 큐레이션 플랫폼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에어스케치(대표 김재형, plpick.com)가 출시 2개월만에 월간 순사용자 2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좀 더 많은 회원들이 요즘 뜨는 핫플레이스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강력한 다국어 플랫폼을 탑재한 장소추천 랭킹서비스 '플레이스픽(플픽) iOS' 앱을 런칭했다. 

이번에 개발된 '플픽 iOS'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최적화시켜 심플하고 직관적인 이용자 환경의 iOS 버전으로, 강력한 다국어 플랫폼을 탑재한데다 자체 특허기술인 '트러스트 빌더 시스템(TBS)'을 적용, 낚시성 정보를 걸러내고 인기 높은 핫플레이스 랭킹순으로 출력해 원하는 지역의 핫플레이스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고 회원간 체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된게 특징이다. 

에어스케치는 지역기반 장소추천 랭킹서비스 '플픽'과 스타일리쉬한 패션계의 소셜 큐레이션 플랫폼 '쑈픽'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iOS 버전 조기공개 요청이 빗발쳐 당초 12월경 출시할 예정인 '플픽 iOS' 앱을 3개월 앞당겨 발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플픽'과 '쑈픽'은 페이스북 팬 수가 26만명을 돌파하는 등 소셜 큐레이션 베스트 앱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안드로이드 버전만으로 불과 두 달만에 20만여명이 다운로드 받는 등 연일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상태다. 이같은 추세라면 올해 안에 월간 순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 1백만명 목표는 무난히 달성할 전망이다. 

한편, 에어스케치는 월간 순사용자수 20만명 돌파를 기념하고, 좀 더 많은 회원들이 플픽을 즐길 수 있도록 회원가입만 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선물쿠폰을 제공하는 '플픽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를 오는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플픽 신규회원 가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플픽 앱이나 플픽 웹(plpick.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지은 에어스케치 부사장은 "이번 '플픽 iOS'는 해외진출을 위한 고성능 다국어 플랫폼을 기본 탑재한데다, 낚시성 정보없는 알찬 랭킹정보 만을 제공하는 TBS기술을 적용해 확장성과 신뢰성을 겸비한 강력한 소셜 큐레이션 플랫폼"이라며 "어디서든 장소나 언어에 상관없이 핫플레이스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픽 신제품을 통해 차원이 다른 고품격 큐레이션 서비스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수영 〈탑라이더 i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