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고추장 김상영 기자 전승용 기자 김한용 기자
 
> 뉴스 > 펀오토 > IT/게임
     
아이폰 업데이트, 아무 액세서리나 쓸 수 없다고?!
애플 운영체제 iOS9 업데이트
2015년 09월 22일 (화) 16:21:25 송수영 it@top-rider.com

애플(Apple)이 지난 17일(한국시각) iOS9 공식 버전을 배포했다. 강화된 인공지능 성능과 멀티 태스킹, 저전력모드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전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 iOS9 업데이트 중 아이폰이 멈추는 일명 ‘벽돌현상’ 등 몇 가지 오류를 경험한 일부 사용자들의 불편이 제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iOS9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고 설치하려던 순간 화면이 전혀 움직이지 않는 현상에 대해 애플 서비스센터 관계자는 다운로드 전 백업과 유선 와이파이를 통한 업데이트를 권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애플유저들이 가장 크게 주목해야 할 점은 기기간 호환이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은 라이센스 기기에만 허용된다.
 
 

   
▲ ▶이미지 출처: 애플

 
아이폰 4S부터 적용되어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에어플레이(AirPlay)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의 애플기기에 있는 음악, 영상, 사진을 무선으로 다른 기기와 연결하는 기능이다. 일명 미러링으로 불리는 이 기능은 보다 큰 화면과 사운드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점차 그 활용도가 주목 받고 있다.
 
 

   
 

 
애플TV 소식을 다루는 ‘애플TV핵스(AppleTVHacks)’에 따르면, 에어플레이 신호를 암호화 하는 프로토콜이 변경되면서 비인가 제품으로는 이 기능을 사용 할 수 없다. 이는 탈옥 및 비인가 제품을 근절하기 위한 애플의 방침으로 풀이 된다.
 
 

 

   
▲ UO Linkage Brown


 

   
▲ UO Linkage Brown

 
 
이에 따라 애플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액세서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 중 하나가 SK텔레콤의 와이파이 스피커 UO링키지.
 
 

   
▲ UO Linkage White

 

   
▲ UO Linkage White

링키지는 전 세계적으로 단 아홉 브랜드만이 획득한 애플의 무선 에어플레이(Airplay) 공식 인증인 MFi(made For i)를 획득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 이력이다. 링키지는 와이파이 등 유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마이크로 SD 카드, PC, AUX, 인터넷 라디오 등 다양한 소스의 곡을 손상 없이 원음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다..
 
 
 
애플의 공식 인증, 무손실 음원. 애플 유저가 링키지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바로, 아이폰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감각적이고 심플한 디자인 때문. 감성적인 LED 터치 디자인으로 한 번의 터치만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볼륨을 조절하는 등 버튼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진수를 엿볼 수 있다.
 
 
 
아이폰6s 향상된 와이파이 속도를 눈과 귀로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잇 아이템 UO링키지는 온라인 스토어인 티월드 다이렉트 온라인(www.tworlddirect.com), 티 프리미엄 샵(www.eunhatel.co.kr)과 오프라인 매장인 이마트 애플 스토어, 컨시어지, 아시아나 기내 면세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송수영 it@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플러스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송수영의 다른기사 보기  
ⓒ 탑라이더(http://www.top-rid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차
시승기

등록번호 : 서울 아01270 | 등록연월일 : 2010년 6월 21일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95길 31 401호 |  02-963-2903 | 발행인 및 편집인 : 이한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한승
Copyright 2016 HS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slee@top-rid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