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나와(대표 손윤환, 안징현)는 자사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캠핑톡’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심사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이하 G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G인증은 우수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발굴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캠핑톡은 대중화 되고 있는 캠핑아웃도어에 대한 관심, 전문화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부분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모바일앱 형태에 최적화 된 캠핑톡은 1만 7천여 건의 캠핑아웃도어 콘텐츠를 바탕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캠핑, 백패킹을 비롯해 서핑, 카누, 카약 등 아웃도어 전반에 걸친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 공하고 있으며, 아웃도어 장비를 쉽고 빠르게 구입할 수 있는 마켓기능을 제공한다.
 
김종수 다나와 아웃도어 사업팀장은 "캠핑아웃도어가 선진 문화 콘텐츠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나와는 작년 12월 다나와닷컴에 대한 G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금번 캠핑톡 모바일앱을 통해 두 번째 G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다나와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달 22일까지 캠핑톡 사용자를 대상으로 캠핑-아웃도어 콘텐츠 공모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수 콘텐츠를 게시한 참가자에게는 심사를 통해 캠프 스토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캠핑톡에서 제공하는 인증마크도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핑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