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역까지 합치면 유동인구 50만명이 이용 가능

LG CNS의 자회사로 서울시와 함께 전기차 공동이용(카쉐어링)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전기차 카셰어링 기업 씨티카(대표이사:송기호, www.citycar.co.kr)는 신도림 디큐브시티에 씨티카를 이용할 수 있는 씨티존을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디큐브시티는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 디큐브 오피스 · 디큐브 아트센터 등을 갖춘 연면적 35만247㎡(약 10만 평) 규모의 복합쇼핑문화공간이다.  일일 평균 9만 8254명의 승객이 이용, 서울에서 5번째로 유동인구가 많은 1.2호선 신도림역 역세권에 위치한 디큐브시티 씨티존은 구로역까지 합치면 일일 유동인구 50만명에 이르는 서울 서남부 교통과 유통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다.
 
씨티카 송기호 대표는 “신도림 디큐브시티는 일일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교통이 편리한 서울 구로구, 영등포구 등 서울 서남부 지역의 핵심지역” 이라고 말하고, “추석 선물 쇼핑 후 많은 짐을 운반할 때나 신도림역 근처에서 카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는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유류비가 추가로 들어가야 하는 일반 카쉐어링 서비스와 달리 유류비가 추가로 들지 않아 이용자 입장에서 가장 저렴한 카쉐어링 서비스인 씨티카는 매연과 소음도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도시형 전기차 카쉐어링 서비스다,
 
운전면허를 소지한 만 21세 이상의 성인이면 씨티카 홈페이지(www.citycar.co.kr)에서 누구나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씨티카’ 앱을 다운 받으면 가장 가까운 씨티존, 현재 차량의 충전 상태 등을 바로 확인하고 3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씨티존은 가산디지털단지역, 신당역, 온수역 등 서울시내 120여개 지역에 설치 되어 있으며, 기아차 ‘레이 EV’는 주중에는 30분당 2,100원, 르노삼성의 ‘SM3 ZE’는 2,4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주말에 ‘레이 EV’는 30분당 2,900원, ‘SM3 ZE’ 3,3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