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이어 세계 3위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화웨이 X3 스마트폰에 적용

미러링 솔루션 전문기업 ㈜유브릿지(대표이사 이병주 www.car-link.co.kr)는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간 풀미러링을 제공하는 '카링크(Car Link)'가 국내에서 선보이고 있는 ‘화웨이(HUAWEI) X3’ 스마트폰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또한 “전세계 스마트폰 제조사 중 3위인 화웨이(HUAWEI)사 제품에 미러링 솔루션인 카링크를 적용함으로써, 해외 스마트폰 제조사로 카링크의 적용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국내 대기업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장착되었던 풀미러링 솔루션 ‘카링크(Car Link)’가 전세계 스마트폰 3위 업체인 화웨이(HUAWEI) 제품을 지원함에 따라 미러링 업계의 선두 입지를 탄탄히 하게 됐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차량의 내비게이션으로 공유하여 사용하는 기술이며, 차량 전용단말기의 수동 업데이트 등과 같은 단점을 보완하고 스마트폰의 다양하고 편리한 어플 등을 차량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현재 ‘카링크’는 고급 수입 자동차인 벤츠, 폭스바겐, BMW 미니, 인피니티에 공급되고 있으며 국내 내비게이션 업체인 파인디지털, 팅크웨어, 현대엠엔소프트, 한라홀딩스, 아이머큐리, 모비딕 등이 출시한 매립형 및 거치형 내비게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국내시장에서만 약 40여만대 이상의 내비게이션에 ‘카링크’ 기술이 탑재됐다. 해외시장에서는 중동(사우디아라비아, UAE)과 유럽(스페인), 멕시코 시장에서 출시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브라질 등 다양한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유브릿지 '카링크'의 특징은 무선으로 스마트폰의 모든 앱 화면 및 소리를 내비게이션에서 공유 할 수 있고, 내비게이션에서도 스마트폰을 조작 할 수 있는 양방향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기존 유사 제품보다 편리성이 강화된 솔루션이다. 실제 차량운전자는 화면분할(PIP)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스마트폰 지도앱 등을 내비게이션에서 미러링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김기사, U+ 내비 리얼(U+ Navi Real), 올레내비, 아이나비, 아트란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스마트폰 길안내 앱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스트리밍 음원 서비스인 멜론, 엠넷 외에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뮤직 플레이어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운전중에 수신된 문자, 카톡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유브릿지는 또한 스마트폰과 PC간 풀미러링을 지원하는 와이링크(http://ylink.com)도 선보이고 있으며 풀미러링이 필요한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수영 〈탑라이더 i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