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고추장 김상영 기자 전승용 기자 김한용 기자
 
> 뉴스 > 펀오토 > IT/게임
     
60W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빅뱅’ 출시
스피커폰, 문자메시지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갖춰
2015년 08월 31일 (월) 11:44:00 송수영 it@top-rider.com

카오디오&블루투스 음향기기 브랜드 제이비랩(www.jblab.kr)이 동급 최고 수준인 60W 출력의 블루투스 스피커 ‘빅뱅(BIGBANG)’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몬스터급 하이파이 전용 스피커와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 서버우퍼를 통해 정격출력 20W, 최대출력 60W의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고 음압 114dB의 강력한 고출력을 선사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오케스트라 최대음량 수준인 100dB, 자동차 경적 수준인 110dB을 넘는 고출력이다. 

크기는 20.8cmX6.0cmX6.7cm 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빅뱅’이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크기에 비해 강력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제이비랩을 운영하는 디에스인터내셔널 주부식 대표는 “음압 3dB을 높이기 위해서는 2배의 앰프 출력이 필요한데 빅뱅은 손안에 올려 놓을 수 있는 작은 크기이면서도 강력한 출력과 높은 음압으로 박력 있는 중저음과 섬세한 고음을 풍부하게 재생한다”며 “음질 테스트에서도 국제적인 측정표준 방식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주파수 응답 그래프 측정 방식을 사용해 측정한 결과 극장에서 사용하는 음향 시스템과 매우 유사한 그래프 곡선을 나타낼 만큼 원음에 가까운 생생한 사운드를 선사한다”고 말했다. 

빅뱅은 음질 테스트 결과 재생가능한 주파수 대역이 60Hz-20000Hz로 폭넓은 주파수 대역을 제공하고 있고 음의 밸런스도 특정 주파수에서 과도하게 치우치지 않는 이상적인 형태로 나타났다. 

여기에 빅뱅은 단단하면서도 깊이가 있는 베이스 음을 구현하기 위해 전원단자, AUX 단자는 물론 동작버튼까지 밀폐 처리한 완벽하게 실링 처리된 인클로우저를 사용했다. 

또한 빅뱅은 특별히 설계된 최고급 HiFi-DSP(Digital Signal Processing) 탑재로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최고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밖에 빅뱅은 NFC 연결 기능을 갖춰 NFC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기기를 접촉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연결) 되도록 했고, 최신 블루투스 4.0을 사용하여 전력소모 및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깨끗한 음질의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감도 마이크를 내장해 음악 스트리밍 중 전화가 오면 음악이 잠시 멈추고 핸즈프리 통화를 가능하게 했고 문자, 카카오톡 등 메시지 수신 시 스마트폰을 열어보지 않아도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갖췄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열만 지원되며 제이비랩의 BT-Reader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까지 연속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시간 연결된 기기가 없을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오토슬립기능을 갖춰 배터리 사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외부는 피아노 표면과 동일한 UV 코팅으로 마감 처리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울뿐 아니라 자외선, 습기에 강해 실내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빅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제이비랩 홈페이지(http://jbla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수영 it@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플러스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송수영의 다른기사 보기  
ⓒ 탑라이더(http://www.top-rid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차
시승기

등록번호 : 서울 아01270 | 등록연월일 : 2010년 6월 21일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95길 31 401호 |  02-963-2903 | 발행인 및 편집인 : 이한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한승
Copyright 2016 HS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slee@top-rid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