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박 16일 간 미국 최초의 대륙 횡단 고속도로 ‘루트 66’ 4,200km 완주

국내 할리데이비슨 라이더가 4,200km를 달려 미국 최초의 대륙 횡단 고속도로를 완주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www.harley-korea.com)는 지난 7월 11일(토)부터 26일(일)까지 14박 16일 일정으로 2015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미국 대륙 횡단 투어, ‘인투더 루트 66(Into the Route 66)’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인투더 루트 66’ 투어는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고객 및 그 가족과 스텝 등 총 40명이 참가했으며, ‘도전’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미(美) 서부 개척시대의 상징이자 미국 문화와 예술, 도전 정신이 깊이 배어있는 ‘루트 66’ 정복에 나섰다.

투어 참가자들은 1904년 첫 번째 할리데이비슨 딜러가 문을 연 곳이자 ‘루트 66’의 시작점인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를 출발, 텍사스, 애리조나 등 8개 주를 거쳐 ‘루트 66’의 종착지인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까지 약 4,200km를 달려 그 목표를 이루었다.

 

금번 미국 대륙횡단 투어는 ‘루트 66’을 따라 이동하는 동안 밀워키 소재 할리데이비슨 박물관, 시카고와 로스앤젤레스, 서부 개척의 시발점 ‘게이트웨이 아치(The Gateway Arch)’ 등 도전의 역사가 빚어낸 역사/ 문화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할리데이비슨의 전설적인 디자이너 윌리 G. 데이비슨의 역대 디자인 작품을 모아 지난 6월 문을 연 ‘윌리 G. 아트 뮤지엄’을 최초 방문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안내와 안전을 위해 현지 라이딩 경험이 풍부한 스텝을 ‘로드 캡틴(모터사이클 라이딩 대열을 이끄는 리더)’으로 배치하고 전문 정비사를 전 일정에 동행하도록 하여 현지 라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에 만전을 기했다.

 

아들 성표 군(24)과 함께 투어에 참가한 라이더 김상규 씨(56)는 “드넓은 미(美) 대륙을 가로지르며, 곧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딜 아들에게 도전과 끈기, 성취의 기쁨을 알려줄 수 있어 뿌듯했다”며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가진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스텝과 함께하는 미국 투어는 가장 안전하고 알차게 할리데이비슨 문화와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어 참가자 중 최연장자인 장평옥 씨(66)는 “지난 19일, ’루트 66’을 달리는 중 66번째 생일을 맞이했다”며 “고심 끝에 도전한 대륙 횡단에서 인생에 다시 없을 추억과 용기를 얻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 강태우 이사는 “할리데이비슨의 본고장 미국을 달리는 투어는 다른 어떤 곳에서도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색다른 만족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매년 전국 투어, 패밀리 투어, 여성라이더 투어 등 고객 특성과 테마에 모터사이클 라이딩을 접목한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된 미국투어는 현재까지 총 4회 진행되었으며, 2012년 이후부터는 매년 실시되어 여름 대표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할리데이비슨의 고향 미국을 달리는 색다른 즐거움과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