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가 7일과 8일 이틀 동안 강원도 태백 레이싱 파크에서 ‘2010 GM DAEWOO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한다.

▲ 2010 GM DAEWOO 드라이빙 스쿨

이번 드라이빙 스쿨에는 특히 슈퍼 2000 레이싱에서 2007년부터 지난 해까지 3년 연속 우승한 라세티EX 레이싱카를 직접 시승하는 시간이 마련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첫 출전하는 최고시속 250km의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를 포함, 레이싱카 3대도 함께 선보여 강력한 레이싱의 진면목을 일반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GM DAEWOO 제품홍보담당 송명재 상무는 “레이싱 문화야말로 그 나라의 자동차 문화를 말해 주는 바로미터”라며, “GM DAEWOO는 이번 ‘드라이빙 스쿨’이 레이싱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고 모터 스포츠의 대중화에 조금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드라이빙 스쿨에는 지난 해 슈퍼 2000 레이싱 챔피언인 이재우 감독 겸 선수를 비롯, 가수 겸 레이서 김진표 선수 등 국내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GM DAEWOO 레이싱팀 선수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 다양한 운전 기술을 전수한다. 또 참가자들은 태백 레이싱 파크 라이선스 교육, 가속 및 코너링 요령, 브레이크 사용법 등 운전 중 여러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도 배우게 된다.

김상영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