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골프업계는 침체를 거듭하고 있다. 한번도 할인 행사를 하지 않았던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조차 옥션을 통해 할인율 40%대의 퍼터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을 정도다.
이런 시장 분위기를 반영하여 점차 신규 골프 사이트의 런칭이 줄어들고 네이버의 카페 중심으로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골프장 부킹 정보도, 골프용품 정보도, 해외 투어 정보도 카페 회원에게만 노출된다는 폐쇄성을 통해 더욱 저렴하고 해당 카페 이용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형으로 카페들이 운영되면서 정보의 질이 이전과는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좋아지고 있다.

저렴한 골프장 부킹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이츠골프(http://cafe.naver.com/nbc1) 카페에서는 매월 무료 라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벌써 1차 당첨자가 나왔다. 6월에도 무료라운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중국투어를 중심으로 해외 투어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차이나골프스토리(http://cafe.naver.com/chinagolfstory) 카페에서도 다양한 가격대의 골프 투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고 골프클럽 직거래 커뮤니티 클럽창고(http://cafe.naver.com/clubchanggo) 카페는 6월 한달간 골프클럽 그립 무료 교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전까지 골프 카페들이 사람들을 모아서 월례회를 하고 모임을 하기 위한 카페였다면 이제는 좀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분야로 카페가 변화 하고 있는 시점이다.

골퍼 또는 골프에 관심이 있는 예비골퍼라면 특화된 전문 카페를 한번쯤은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