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부를 미니 모형차에 탑재한 카메라로 볼 수 있는 이색 전시물

현대차의 브랜드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가 국내 유명 작가의 작품과 함께 새단장을 마치고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 ‘에브리웨어’ 작품- ‘앙상블(ENSEMBLE)’과 제네시스, 쏘나타, i40로 새단장한 ‘카로테이터’를 볼 수 있는 현대차 브랜드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 외관

현대자동차㈜가 현대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모터스튜디오(Hyundai Motorstudio)’에 국내 유명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에브리웨어(EVERYWARE)’의 작품 ‘앙상블(ENSEMBLE)’ 작품을 오는 9월 30일까지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 현대차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전시된 ‘에브리웨어’ 작품- ‘앙상블(ENSEMBLE)’

현대모터스튜디오 1층에 전시된 이번 작품은 제네시스 쿠페를 활용해 ‘자동차를 타고 자동차 내부를 여행한다’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이번 작품은 제네시스 쿠페를 분해한 작품 내부에 고정 카메라 8대 및 카메라를 탑재한 미니 모형차 8대를 움직이게 해 촬영한 영상들을 대형 스크린에 전송해 색다른 시점으로 자동차 내부를 볼 수 있게 했다.

▲ ‘에브리웨어’ 작품- ‘앙상블(ENSEMBLE)’과 제네시스, 쏘나타, i40로 새단장한 ‘카로테이터’를 볼 수 있는 현대차 브랜드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 외관

이 작품을 완성한 ‘에브리웨어’는 2007년 방현우, 허윤실씨가 결성한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으로 뉴미디어 기술과 예술의 접점에서 인간과 기계가 공존하면서 만들어지는 독특한 시점에 대한 다양한 작품으로 활동 중이다.

 

현대차는 다양한 각도에서 자동차를 바라 볼 수 있도록 제작한 이번 작품을 전시해 현대차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자연스레 고객들에게 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건물 3층에서 5층까지 3개 층 창가의 공중에 매달려 있는 전시작품 ‘카 로테이터(Car Rotater)’를 기존 쏘나타 차량에서 3층은 제네시스, 4층은 쏘나타, 5층은 i40 등 다양한 차종으로 교체해 고객들이 문화예술로 새롭게 해석된 현대차 차량을 만날 수 있게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현대차만의 독창적 방법으로 제공한다는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작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해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전시하며 현대차 브랜드와 자동차 문화를 함께 알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차는 작년 5월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현대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과 자동차를 주제로 1층부터 5층까지 각 층별 독특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꾸며 새로운 ‘자동차 문화공간’으로 탄생된 ‘현대모터스튜디오’를 개관하며 현대차를 주제로 한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예술작품을 전시할 것으로 밝힌 바 있다.

 

여기에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작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영국 출신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그룹 UVA(United Visual Artists)의 ‘움직임의 원리 2(Principle of Motion 2)’작품을 전시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