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미쓰비시 농기 지분 33% 인수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마힌드라&마힌드라는 지난 21일 일본 미쓰비시 중공업(Mitsubishi Heavy Industries Ltd.)과 농기계 부문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최종 합의된 협약 사항에 의하면,마힌드라는 한화 270억 원 (미화 2천4백만 달러)을 투자하여 보통주와 클래스 A 주식 신규 발행으로 미쓰비시 중공업 자회사인 미쓰비시 농기(Mitsubishi Agricultural Machinery Co. Ltd.)의 의결권 33%를 확보할 예정이다. 투자금은 미쓰비시의 자본금을 늘리는 데사용되며, 이와 같은 협약은 2015년 10월 1일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쓰비시 농기는 농기계 전반을 취급하는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의 생산 및 판매 업체이다. 지난2014년부터 2015년 기간 동안 한화 4,500억 원 (미화 4억 6백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협약은 라제쉬 제주리카(Rajesh Jejurikar) 마힌드라 & 마힌드라 농기계 및 이륜차 부문 사장,루즈베 이라니(Ruzbeh Irani) 마힌드라 그룹 커뮤니케이션 겸 기업 윤리 총괄책임자, 기무라 카즈아키(Kimura Kazuaki) 미쓰비시 중공업 기계, 장비 및 인프라스트럭쳐 대표 겸 CEO, 돗토리 카츠미(Tottori Katsumi) 미쓰비시 농기 사장 참석 하에 체결되었다.

 

라제쉬 제주리카(Rajesh Jejurikar) 마힌드라 & 마힌드라 농기계 및 이륜차 부문 사장은, “양사모두의 농기계 사업에 윈-윈 효과를 가져다 줄 협약을 맺은 것은 자부할만한 일”이라며, “이로써 미쓰비시 농기가 마힌드라의 미국, 중국과 그 외 해외 네트워크를 발판 삼아 해외 진출을 가속화 할 수있는 전략적 성장의 길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제휴는 두 회사 모두에게 기술과 제품개발 측면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기무라 카즈아키(Kimura Kazuaki), 미쓰비시 중공업 기계, 장비 및 인프라스트럭쳐 대표 겸CEO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 “미쓰비시가 전세계 가장 큰 트랙터 생산 업체인 마힌드라를 맞이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에 체결된 파트너십으로 최근 십 년 이상 지속된 두 기업 사이의 돈독한관계가 한층 강화될 것이다. 우리 두 회사의 전문 기술력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국제무대에서 새로운지평을 열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힌드라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트랙터 생산 제조업체이며, 인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미쓰비시 농기는 보행형 이앙기와 인도 시장용 트랙터 등에 관련한 기술 라이센스 제공뿐만 아니라, 마힌드라 USA (마힌드라&마힌드라의 미국 자회사)에 OEM 방식으로 트랙터를 공급해왔다. 이번 새 협약은 두 회사가 함께 제품을 개발하고 국제적인 사업 기회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더불어공동 조달과 공급망 최적화를 통해 미쓰비시 농기와 마힌드라의 가격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