랠리 드라이버를 위한 독특한 스타일의 리얼 오디션이 찾아온다. 올해 10월 SBS에서 런칭하는 ‘더 랠리스트’는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랠리 드라이버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짜릿하고 스릴 넘치는 모터스포츠의 또 다른 매력 랠리는 아직 국내 팬들에게는 생소하지만 이미 국제적으로 수많은 팬덤을 형성한 모터스포츠에 인기 있는 종목 중 하나이다. 정해진 경주장이 아닌 일반도로와 비포장도로를 달리기 때문에 짜릿하고 생동감 넘치는 거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국제자동차연맹(FIA)가 주관하는 WRC(World rally championship, 세계 랠리 선수권대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 브랜드들과 드라이버들이 첨단기술을 총동원해 앞 다투어 경쟁하는 치열한 현장이자, 모터스포츠 팬들에게는 축제 현장이다. 

그 뜨거운 열기와 열광 속 꿈의 무대에 서는 랠리 드라이버들. 하지만 대한민국 자동차 메이커도 활발히 활약 중이지만 아쉽게도 한국인 드라이버가 없게 현실이다. 그래서 탄생한 SBS 대한민국 랠리드라이버 발굴 프로젝트 더 랠리스트는 꿈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대국민 참여 오디션이다. 드라이버 DNA를 가진 최후의 1인은 현대자동차 독일 현대모터스포츠(HMSG)에서 세계적 수준의 시스템 아래 드라이버 연수를 받게 되며 유럽 랠리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HMSG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선발자를 랠리스트로 육성하기 위해 투입되는 비용은 2년간 약 20억원에 육박하는 가치로 평가된다고 한다. 그야말로 인생의 꿈을 실현시켜 줄 초호화 글로벌 혜택이다. 이 혜택은 최대 2년간 지속될 수 있으며 선발자의 역량에 따라 변경 혹은 연장 될 수 있다.

참가신청 방법은 6월 21일까지 더 랠리스트 응모페이지(http://tv.sbs.co.kr/therallyist)를 통해 진행되며 만 18세 이상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황재원 기자 〈탑라이더 jwstyle76@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