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안전기술과 주행 보조 시스템이 결합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를 체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가 5월 26일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 S-Class 를 통해 혁신적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기술을 소개하는 Mercedes-Benz Intelligent Drive Workshop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 마케팅 & 세일즈 총괄인 올라 칼레니우스(Ola Källenius)가 방한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를 발명한 브랜드로서 지난 129년간 수많은 혁신적인 기술들을 개발해오며 전세계 자동차 분야에서 안전 및 혁신 기술의 발전과 진보를 이룩해 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3년 The New S-Class를 통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를 최초로 선보이며 무사고 운전에 대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비전 실현에 더욱 가깝게 다가섰다. 메르세데스-벤츠에게 있어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는 안전장비를 뛰어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편의성과 안전성이 지능적으로 결합한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로 미래의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 시대를 열어가는데 있어 획기적인 토대를 구축했기 때문이다.

궁극적으로 메르세데스-벤츠는 지금까지 개발한 다양한 안전 기술들로 도로 위의 모든 사고를 줄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동차 안전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라 칼레니우스(Ola Källenius)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 마케팅 & 세일즈 총괄은 "메르세데스-벤츠는 1987년 300 SEL 모델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지금까지 큰 성장을 이루었으며 한국은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에서 매우 중요한 Top 10 시장 중 하나“라며 "우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최고의 제품, 그리고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의 현재와 미래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분명한 목표다. 메르세데스-벤츠에게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는 향상된 안락함과 안전성을 위한 센서와 알고리즘 및 시스템의 네트워킹을 의미한다. 수많은 새로운 시스템과 센서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만들고 있다.


오늘날 메르세데스-벤츠 차량들은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를 통해 도로의 여러 위험 상황을 감지하고 그 상황에 알맞게 대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충돌방지 어시스트 기능(COLLISON PREVENTION ASSIST)은 A-Class를 포함한 메르세데스-벤츠 대부분의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레이더 센서를 기반으로 충돌 위험 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준다. 이보다 한 단계 발전된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기능(COLLISON PREVENTION ASSIST PLUS)은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되고 있으며 만약 운전자가 충돌 위험에 따른 시각적/청각적 경고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행동을 취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제동시켜 충돌 위험을 최소화 한다.


뿐만 아니라, 오늘날 C-Class에서 S-Class까지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모델은 교통 체증이 있을 때 앞 차량을 뒤따라 갈 수 있게 하는 조향 어시스트와 스탑&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DISTRONIC PLUS with Steering Assist and the Stop&Go Pilot) 기능을 갖춰 지금도 공공 도로에서 반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PARKTRONIC을 갖춘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는 능동 조향 장치와 브레이크 제어 장치를 갖추어 자동으로 평행 주차와 후진 주차가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가 미래에는 어떤 형태로 발전해 나갈지에 대한 아이디어 또한 제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츠는 더욱 새롭고 향상된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해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과 무사고 주행을 향한 진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다.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으로 가는 길
이미 메르세데스-벤츠는 2013년 8월 복잡한 도심과 시외의 교통 조건에서 지금도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이 가능하다는 놀라운 성과를 증명해 보였다. 양산 직전의 메르세데스-벤츠 S 5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S 500 INTELLIGENT DRIVE)는 베르타 벤츠(Bertha Benz)가 1888년에 처음으로 장거리 자동차 여행을 했던 그 발자취를 따라 만하임(Mannheim)에서 포르츠하임(Pforzheim)까지 약 100km에 이르는 루트의 주행을 마쳤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보조 시스템의 선구자로서 트럭 분야에서도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 기술의 선도적 위치에 있다. 2014년 9월, IAA에서 선보인 퓨처 트럭 2025(Future Truck 2025)는 악트로스 1845(Actros 1845) 기반의 세계 최초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 트럭으로서 2014년 7월 독일 마그데부르크(Magdeburg) 인근 A14 아우토반 구간의 실제 교통 상황에서 최대 80 km/h 속도로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에 성공했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e)로 공개된 새로운 리서치 차량 F 015 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하고 있는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의 미래 비전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메르세데스-벤츠는 F 015 Luxury in Motion 자율 주행 럭셔리 세단을 통해 자동차가 단순한 운송 수단의 역할을 넘어 개인의 휴식 공간으로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러한 새로운 이동 방법은 탑승자에게 도로 위에서 보내는 소중한 시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한다.
 

글로벌 기업으로서 메르세데스-벤츠는 전세계의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다른 국가의 교통과 인프라의 차이를 파악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미국 등에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2014년 9월, 메르세데스-벤츠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공공 도로에서 자율 주행(Autonomous Driving) 차량 시험에 대한 공식 허가를 받은 첫 번째 자동차 제조회사가 되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는 미국 최대 시험 기관인 Concord Naval Weapons Station(CNWS)도 이용 중이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