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연간의 기간제 라이선스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3D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오토데스크(Autodesk)의 공인협력업체(Gold Partner) 티움솔루션즈(대표 길이훈)가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스토어(http://tiumstore.com)를 30일 오픈했다. 

온라인스토어는 오토데스크가 내년 1월 31일부터 Design & Creation Suite를 제외한 개별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제품의 신규 라이센스를 대부분 Desktop Subscription(기간제 라이선스)로만 제공할 따른 것으로, 오토데스크 공인협력업체들 중 선도적으로 오픈 한 것이다. 

기간제 라이선스 플랜은 간편한 제품 관리 및 배포를 지원하며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방식을 통해 저렴한 초기 비용으로 워크플로우에 새로운 도구와 기술을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는 방식이다. 오토데스크는 현재 월간, 분기별, 연간 플랜으로 기간제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는 2년 및 3년간의 기간제 라이선스 다년 플랜을 도입하였다. 

이는 한시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임시 직원을 고용하는 경우 등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구매 방식이다. 소프트웨어 구매를 기존의 라이선스(license) 개념에서 구독료(subscription) 개념으로 바꾼 이 판매 방식은 이미 어도비(Adobe) 등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기간제 라이선스 방식은 초기 많은 투자비용 부담 없이 유연한 비용 관리가 가능하고,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과 향상된 기능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다양한 기간제 결제 방식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여러 디바이스에서 접속 가능한 광범위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티움솔루션즈는 기존의 오토데스크 영구 라이선스 제품 및 기간제 라이선스 제품을 병행 판매하고 있지만, 내년 1월31일부터는 오토데스크 정책에 따라 기간제 라이선스 중심으로 판매를 할 예정이다. 새로 오픈 한 티움솔루션즈의 온라인스토어에서 오토데스크의 기간제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픈 기념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티움솔루션즈 허민구 영업개발그룹 이사는 “오토데스크는 유연한 소프트웨어 활용을 희망하는 고객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이에 부응하기 위해 기간제 라이선스를 도입했다”며 “티움솔루션즈는 고객에게 기간제 라이선스를 쉽고 간단하게 제공하기 위해서 온라인스토어를 오픈 했다”고 말했다. 

또한 허민구 이사는 “온라인 원격제어를 통해 제품설치지원, 장애예방 및 정비지원, 자료지원뿐만 아니라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며 “오토데스크의 라이선스 정책이 변화하는 만큼, 이에 발맞추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기간제 라이선스는 고객입장에서 영구 라이선스보다 비용 및 사용 효율성 측면에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 고객 요구에 충실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Autodesk® Maintenance Subscription는 월간, 분기간, 연간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을 내고 갱신할 수 있다. 기간제 라이선스를 구입하는 고객은 Autodesk® Maintenance Subscription을 통해 영구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고객과 비슷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는 기본 지원, 최신 소프트웨어와 향상된 제품 기능 이용, 일부의 경우 특정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티움솔루션즈의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면 온라인 원격 제어를 통한 제품 유지보수, 소프트웨어 교육 및 긴급 Call 서비스 등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티움솔루션즈의 오토데스크 온라인스토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스토어 홈페이지(http://tiumstore.com)를 참조하면 된다.

송수영 〈탑라이더 i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