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주)는 10월 28일(목) 청담동 푸조 강남타워에서 프리미엄 쿠페 RCZ의 한국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판매를 시작했다.

RCZ 프로젝트는 지난 2007년 프랑프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카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컨셉카는 푸조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의 열정과 경험으로부터 탄생한 것으로, 뜨거운 반응으로 얼마 지나지 않은 2008년 3월 제나바 모터쇼에서 양산이 공식 발표되었다.

RCZ는 푸조 라인업에서 첫 번째 독보적인 모델이자 앞으로 출시되는 모델들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RCZ의 특별한 아이덴티티는 강한 개성을 추구함과 동시에 새로운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는 “푸조 RCZ는 혁신적인 스타일, 다이나믹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엔진 그리고 주행의 즐거움까지 갖춘 프리미엄 쿠페로 푸조 브랜드 철학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다”며 “더욱이 지난 4월 프랑스에서 200대 한정판 모델이 48시간에 완판된 것에 이어 지난달 출시된 일본에서는 일년 물량인 500대가 열흘 만에 계약 완료 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국내에서의 반응도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 푸조의 프리미엄 쿠페 RCZ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5610만원이다. 또한 출력과 토크, 연비가 향상된 RCZ-Dynamique 모델은 2011년 출시 예정이다.

김상영 기자 young@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김상영 기자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