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CT BOO’, 뛰어난 경제성과 실용성으로 기존 국내 버스시장에 새로운 대안 제시

최근 국내 버스시장에서 소리 없는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주)선롱버스코리아(대표 :신희주)가 한국 시장 진출 후  최초로‘2015 서울모터쇼’에 참가하면서 새로운 시내버스 모델 ‘CT BOO’를 공개했다.

이번 서울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CT BOO는 ㈜선롱버스코리아가 두에고 EX, CT에 이어 세 번째로 국내에 선보이는 모델로 국내 시내버스 시장을 겨냥해 만든 전략모델이다. CT BOO는 최대 출력 170마력, 최대 토크 61.2kg·m 를 발휘하는 미국의 커민스(Cummins) 엔진 및 ZF수동 6단 트렌스미션 을 탑재해 안정적인 주행 능력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한상용차 최고의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됐다.

 

또한, 최적의 좌석 배치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해 차량 사이즈 대비, 보다 많은 승객이 탑승할 수 있어 9미터급 대형버스에맞먹는 최고의 수용 능력을 자랑한다. 특히, CT BOO는 기존의 시내버스보다 20% 개선된 연비로 매일 4만 원 이상의 유류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일 년 동안 운행할 경우 한해 할부금에 맞먹는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모델이다

또 다른 출품모델인 두에고 EX는 (주)선롱버스코리아의 대표 모델로 2013년 판매를 시작한 이후 뛰어난 실용성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중, 소형 버스업계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 상품기획과 글로벌 부품 소싱을 바탕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동급 대비 최고의 실내 공간으로 승객들에게 더 안정적이고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주)선롱버스코리아 대표 신희주는 환영사에서 “2015 서울모터쇼는 (주)선롱버스코리아가 대외적으로 국내시장 진출을 공식화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이번에 최초로 공개한 CT BOO는 국내 버스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모델로, 기존의 시내버스 운영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모터쇼 이후에는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수출 전략적인 한국형 모델을 가지고 단계적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며 향후 전망을 밝혔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