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Innovation & Leadership'을 주제로 자동차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인다.
 

새로운 전시 가이드인“실버 플로우(Silver Flow)“ 디자인을 적용한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은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방문객들은 한층 더 혁신적이고 모던해진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내에서 최상의 고급스러움과 독보성을 상징하는 서브-브랜드 Mercedes-Maybach의 첫 번째 모델인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를 최초로 공개하며 공식 출시한다. 또,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서브-브랜드 Mercedes-AMG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스포츠카 The New Mercedes-AMG GT와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The New S 500 PLUG-IN HYBRID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 The New S 500 PLUG-IN HYBRID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4개의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된 전시 공간을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3종의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을 포함 S-Class, E-Class, C-Class로 대표되는 베스트셀링 세단, 전설적인 오프로더인 G-Class를 포함한 SUV, 쿠페, 카브리올레 등 매력적인 디자인과 성능의 드림카,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AMG 모델 등 20여 개의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인다.

▲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

또한, 차량 전시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Mercedes-Benz After-Sales zone'과 'Mercedes-Benz Accessory & Collection zone'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Mercedes-Benz StarClass zone'을 처음으로 선보여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전체를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 또한 마련되어 있어 서울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들과 한층 가깝게 소통할 계획이다.

▲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

'Innovation & Leadership'
진취적이고 다이내믹한 메르세데스-벤츠로의 여행


2015 서울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은 부스 전체를 아우르는 진취적인 건축학적 구조를 통해 모던함과 역동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실버 플로우(Silver Flow)와 다크 바디로 감싼 전시관의 위용은 세계 자동차 시장을 이끌어온 메르세데스-벤츠의 리더십과 자부심을 보여준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 디자인은 이번 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국내에 공개되는 세계 최고의 명차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의 품격과 Mercedes-AMG가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탄생된 스포츠카 The New Mercedes-AMG GT 의 매력적이고 파워풀한 디자인 랭귀지를 반영했다. 또한, 한층 혁신적이며 젊고 매력적으로 변모한 새로운 모델들과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전시 존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뜨거운 열정 또한 디자인에 담아냈다.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은 크게 'Sedan zone', 'SUV zone', 'Dreamcar zone' 그리고 'AMG zone' 4개의 다른 테마로 구성된 차량 전시 공간과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기술력과 고객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Mercedes-Benz After-Sales zone',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Mercedes-Benz Accessory & Collection,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를 경험할 수 있는 'Mercedes-Benz StarClass zone'으로 구성된다. 
 

또한, 전시 모델들의 컬러도 일반 전시장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레드, 오렌지, 블루, 다이아몬드 화이트 등 형형색색의 매력적인 컬러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차량 전시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기술력과 고객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Mercedes-Benz After-Sales zone'을 마련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Mercedes-Benz Accessory & Collection zone'을 마련하였으며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를 경험할 수 있는 'Mercedes-Benz StarClass zone'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Korean Premiere 3개 모델 선보여,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 공식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내에서 최상의 고급스러움과 독보성을 상징하는 서브-브랜드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그 첫 번째 모델인 세계 최고의 명차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를 공식 출시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월드 내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메르세데스-AMG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서브-브랜드다.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 출시로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최고급 럭셔리 세단을 대표하는 S-Class 세그먼트가 확장되었으며, 최고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2014년 11월 LA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 는 메르세데스-벤츠 S-Class의 완벽함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최상의 고급스러움을 결합하였다.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 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S-Class 보다 더욱 넓은 실내, 차별화된 개성과 독보성을 표현할 수 있는 광범위한 최상위 편의 사양 및 인테리어 사양을 제공한다. 특히, 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의 뒷좌석은 다른 차량과 비교할 수 없는 분위기와 정숙성을 연출하며 새로운 차원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국내에는 The New Mercedes-Maybach S 600와 The New Mercedes-Maybach S 500 두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The New Mercedes-Maybach S 600 모델이2억9천 4백만원(부가세 포함), The New Mercedes-Maybach S 500 모델이 2억 3천 3백만원(부가세 포함)이다.
 

2014년 9월 독일 아팔터바흐(Affalterbach)에서 세계에 첫 선을 보인 The New Mercedes-AMG GT는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모델로 메르세데스-AMG의 뛰어난 모터스포츠 성능과 일상에서의 드라이빙 실용성을 결합한 정통 스포츠카이다.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V8 바이터보 엔진, 건식 윤활방식, AMG SPEEDSHIFT 7단 듀얼 클러치 스포츠 변속기, 스포츠 서스펜션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총 중량 1540kg의 경량 구조를 갖춘 The New Mercedes-AMG GT는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프런트 미드 엔진 컨셉에 뒤 차축 트랜스 액슬 변속기를 택한 덕분에 전륜과 후륜 간 47: 53의 이상적인 무게 균형을 이루고 있다.

▲ The New Mercedes-AMG GT

The New Mercedes-AMG GT 는 2015년 3분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The New S 500 PLUG-IN HYBRID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세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로 소형차의 연료소비로 파워풀한 성능을 실현한 친환경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S 500 PLUG-IN HYBRID의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리터 당 약 35.7km로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하며 CO2 배출량은 km 당 65g으로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The New S 500 PLUG-IN HYBRID 2015년 국내 출시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매력적인 차량들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들
Sedan zone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가치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들이 전시된다. 7년 만에 풀모델 체인지 되어 동급 세그먼트에서 최고를 실현하며 모던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는 C-Class의 상시사륜구동 디젤 모델 C 250 BlueTEC 4MATIC, 메르세데스-벤츠의 편의성과 안전성이 지능적으로 결합한 혁신적인 안전 컨셉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eng Assistance Package Plus) 적용으로 최고의 주행 안정성을 실현하는 E 400 4MATIC Intelligent Drive 그리고 다양한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선보이며 최고급 럭셔리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S 500 4MATIC Long을 선보인다.


SUV zone에는 SUV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해온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SUV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진보적인 사고와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자동차를 통해서도 나만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를 원하는 라이프스타일-트렌드세터를 위한 새로운 스타일의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차량 GLK 220 CDI 4MATIC, 더욱 강력해진 파워는 물론, 연료 소비까지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에너지 효율성과 환경성까지 만족시킨 프리미엄 SUV ML 350 BlueTEC 4MATIC 그리고 우월한 기술력과 주행 성능, 강렬한 캐릭터,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 아이콘으로 전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을 열광시키는 전설적인 오프로더 G-Class에 고성능 AMG의 기술이 결합된 최고의 럭셔리 오프로더 G 63 AMG 가 전시된다.


Dreamcar zone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매혹(Fascination)'을 실현하며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첨단 엔지니어링이 집약된 드림카 모델들이 전시된다. 한층 모던하게 변모한 E-Class의 디자인에 Coupé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특유의 스포티함과 강렬함이 더해져 세련되고 럭셔리한 모습으로 완성된 4인승 쿠페 E 400 Coupé, 사계절 안전하고 쾌적한 오픈 주행의 즐거움을 안겨주는 세련된 4인승 카브리올레 모델 E 400 Cabriolet,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의 개척자, 디자인 아이콘인 프리미엄 4-도어 쿠페 CLS-Class의 상시사륜구동 디젤 모델 CLS 250 BlueTEC 4MATIC,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매력적인 오픈 에어링을 제공하는 컴팩트 로드스터 SLK 200 그리고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설적인 프리미엄 로드스터 SL 400을 만나볼 수 있다.


AMG zone에는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고성능 차량인 AMG 모델들이 전시된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는 메르세데스-AMG가2013년에 45주년을 기념하며 개발하고 역사상 최초로 4기통 엔진을 탑재한 젊고 다이내믹한 고성능 컴팩트 카를 만나볼 수 있다. 젊고 스포티한 감각의 프리미엄 컴팩트 카 A-Class의 고성능 모델인 새로운 고성능 컴팩트 카 A 45 AMG 4MATIC,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성능 컴팩트 4-도어 쿠페 모델인 CLA 45 AMG 4MATIC 그리고 특유의 파워풀하고 익스클루시브한 디자인은 물론, 폭발적인 엔진 파워로 월등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춘 고성능 컴팩트 SUV GLA 45 AMG가 젊은 감각의 새로운 관람객들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급 대형 세단인The New S-Class의 고성능 쿠페 모델인 S 63 AMG 4MATIC Coupé 등 평소에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파워풀한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모델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Mercedes-Benz After-Sales zone
메르세데스-벤츠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차량 구매시부터 차량을 소유하는 기간 동안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2015 서울 모터쇼에서'Mercedes-Benz After-Sales zone'을 마련해 ‘Customer Journey’라는 주제 아래 ISP(통합서비스 패키지), 소모품 서비스 패키지(Compact package, CompactPlus Package), 순정르만부품(Genuine ReMan Parts), 스몰리페어(SmallRepair), 픽업&딜리버리(Pick-up& Delivery), 마이 서비스(My Service) 등 선진화된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애프터 세일즈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Mercedes-Benz Accessory & Collection zone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2015 서울 모터쇼에서 'Mercedes-Benz Accessory & Collection zone'을 구성하여 나만의 Mercedes-Benz 스타일로 차량을 꾸미거나 편의 사양을 장착 할 수 있는 다양한 Accessory 제품들과 새롭게 출시되는 향수를 포함하여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컬렉션 아이템을 전시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은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브랜드 전통성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량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토탈 액세서리 브랜드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를 경험할 수 있는 Mercedes-Benz StarClass zone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2015서울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Mercedes-Benz StarClass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Mercedes-Benz StarClass zone에 실제 StarClass 차량인 GLK 220 CDI Premium 전시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중고차의 완벽한 품질과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한다. StarClass(http://www.mbstarclass.co.kr)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공식 수입한 차량으로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이다. 4년/100,000km 이내 무사고 차량이어야 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178가지 정밀 점검을 거쳐야 품질을 인증 받을 수 있어 신차 수준의 우수한 품질과 사후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서울(양재, 용답)과 수도권(수원)에 총 3개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으로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와 관람객이 함께 소통하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관람객과 한층 더 가깝게 소통하고자 다양한 관람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서울모터쇼 기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차량과 함께 사진을 찍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제시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시승 기회를 주는 특별한 시승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시승 이벤트는 이번 2015 서울모터쇼 기간이 끝난 후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 총 10명에게 3박 4일동안 시승 기회를 제공하여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모터쇼 기간동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컴팩트 AMG 모델(A 45 AMG 4MATIC, CLA 45 AMG 4MATIC, GLA 45 AMG 4MATIC)을 대상으로 하는 시승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 기간중 주말에 해당하는 4/4(토)-4/5(일), 4/11(토)-4/12(일) 총 4일동안에는 유명 캘리그라피 아티스트 박지영이 관람객들의 인생 최고의 순간을 적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StarClass zone에서는 다양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에어를 비롯한 각종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은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내 설치된3대의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Mercedes-AMG GT 차량 앞, 뒤 그리고 실내 등 다양한 각도에서 The New Mercedes-AMG GT의 뛰어난 모터스포츠 성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www.facebook.com/MercedesBenz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