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KINTEX) 셔틀버스 및 회사 전용버스로 운영 계획

국내 버스시장에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주)선롱버스코리아(대표 :신희주)가 18일 오전 11시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앞에서 선롱버스 두에고EX 2대를 기증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 (좌)선롱버스코리아 이승환 부사장(우)킨텍스 조병석 부사장

이날 기증식은 (주)선롱버스코리아가 대한민국 전시컨벤션 사업 발전에 기여하는 일환으로 시행됐으며, (주)선롱버스코리아 이승환 부사장, 킨텍스 조병석 부사장을 비롯해 선롱버스코리아와 킨텍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킨텍스는 (주)선롱버스코리아가 기증한 버스를 킨텍스 방문객의 편의를 위한 셔틀버스와 킨텍스 회사 전용버스로 운영할계획이다.

이번에 킨텍스에 기증된 버스는 25인승 모델인 ‘두에고 EX’로, 우수한 연비와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경제성과 상품성을 고루 갖춘 선롱버스의 대표 모델이다. 특히, 두에고 EX는 독일 ZF사 트랜스 미션과 미국 커민스 엔진 및 터보차저를 사용하였고, 보쉬의 커먼레일를 장착해 뛰어난 성능과 함께 우수한 내구성을 갖추었다. 또한, 와브코사의 4채널 ABS 시스템을 채용하여 안전성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주)선롱버스코리아 관계자는 “킨텍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 전시장”이라며 “이번에 기증된 두에고 EX와 함께 킨텍스가다양한 전시 및 행사를 유치하여 국내 MICE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선롱버스코리아는 오는 4월 3일부터 12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 2015 서울모터쇼 »에 최초로 참가하여 두에고 EX를 포함한 새로운 시내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