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스팀 아닌 Moto3 부문 총 9개의 마힌드라 독자 개발 바이크 출전 예정

마힌드라 그룹의 마힌드라 레이싱 (Mahindra Racing)은 오는 3월 29일 카타르의 로자일 써킷(Losail Circuit)에서 2015년 시즌 개막전을 펼치는 세계적인 명성의 MotoGP™ 월드 모터싸이클 레이싱 챔피언십 (MotoGP™ World Motorcycle Racing Championship, 이하 MotoGP™)에 워크스팀으로 참가하는 대신 독자 개발 바이크를 총4개팀, 9대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힌드라 레이싱은 한층 업그레이된 성능으로 참가하는 마힌드라의 바이크들을 바탕으로 올 시즌이 역대 최강의 선수권 대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지난 주말 인도 뭄바이에서 마힌드라 그룹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 MotoGP™ 주최를 맡고 있는 도나 스포츠(Donar Sports)의 CEO인 카멜로 에즈펠레타 (Carmelo Ezpeleta), 마힌드라 레이싱 팀의 새로운 협력 파트너인 스페인의 아스파 팀 (Aspar Team) CEO, 호르헤 아스파 마티네즈 (Jorge Aspar Martinez)가 참석한 가운데 2015년 MotoGP™ 출전 공식 발표 행사를 가졌다.

에스 피 슈클라 (SP Shukla) 마힌드라 레이싱 회장 겸 그룹 전략사업부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2015년 MotoGP™의 Moto3 부문은 총 4팀이 9대의 마힌드라 독자 개발 바이크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는 지난 시즌보다 한대가 추가되었다.” 라고 말하면서 “이번 시즌 가장 큰 변화는 마힌드라 레이싱은 더 이상 워크스팀으로 대회에 출전하지 않으면 대신 아스파 팀과의 협력을 통해 마힌드라의 독자 개발 바이크의 성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업계에서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 호르헤 마티네즈, 아스파 팀 CEO와 함께 일하면서 2015년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2015년 시즌에 마힌드라 레이싱의 새로운 대회 참가 전략과 함께 새롭게 파트너십을 결성하게 된 스페인의 아스파 팀은 선수 양성 및 팀의 발전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인 한편 마힌드라 레이싱은 대회 최강 바이크의 개발과 고객사를 위한 기술지원에 힘쓸 집중할 예정이다. 이에 이탈리아에 새로 설립된 개발 센터는 마힌드라 레이싱의 기술적인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마힌드라 레이싱이 마힌드라 그룹에서 기술 발전 및 마힌드라 브랜드 구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마힌드라 레이싱은 여전히 모터 스포츠 분야에서는 초기 단계에 있지만 기술적인 면에서의 도전과 발전은 마힌드라 그룹 차원에서도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다.” 면서 “모터 스포츠 분야에서의 국제적인 행보와 뛰어난 성적은 마힌드라 브랜드의 국제적 입지 달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마힌드라 레이싱은 또한 이탈리아 북서쪽에 위치한 바레세 (Varese) 지역에 개발 센터를 설립함으로써 기술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새로 설립된 개발 센터는 인도, 한국 및 미국 등 타 지역의 마힌드라 R&D 센터들과의 협력 하에 혁신을 이끌어가는 마힌드라의 주요 네트워크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MotoGP™를 주최하고 있는 도나 스포츠의 카멜로 에즈펠레타 CEO는 이 자리 에서 점차 증가하는 인도 관객과 팬에 있어서 마힌드라 레이싱의 MotoGP™ 대회 참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11년 마힌드라 레이싱이 MotoGP™ 출전하면서부터 눈에 띄게 빠르게 증가하는 인도의 관객과 팬을 지각하고 있으며 마힌드라 레이싱이 지난 시즌 동안 보여준 결과는 깊은 인상은 남겼다. 마힌드라의 독자 개발 바이크는 Moto3 부문의 발전과 도전을 선두하며 참가 침과 선수들은 마힌드라 레이싱과 협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번 시즌 한층 업그레이드된 마힌드라 레이싱의 독자 개발 바이크로 인해 MotoGP™ 는 지난 시즌들 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인도는 세계 경제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경제강국으로 MotoGP™에게도 매우 중요한 성장 시장이다. 도나 스포츠 외에도 많은 팀들이 마힌드라 레이싱과의 협력에 큰 관심을 가가지고 있으며 인도의 거대한 이륜차 시장과 발전 속도가 뒷받침되고 있다.

무파달 추니아 (Mufaddal Choonia), 마힌드라 레이싱의 CEO는 “2013년에는 1번, 지난 해에는 3번 1위 및 2위의 영광을 얻었으며 올 해에는 조금 방면에서 업계1위를 기대하고 있다. 패기 넘치는 신예 선수들이 Moto3부문에서 마힌드라 레이싱의 바이크와 활약을 펼칠 예정이며 아스파 팀은 수많은 경기로 그 성능이 이미 입증된 마힌드라 레이싱 바이크로 경기에 출전할 계획이다. 이번 시즌 또한 매우 기대되며 새로이 바뀐 마힌드라 레이싱의 대회 참가 방식과 노력이 그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