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수) 서울 마포구 망원한강시민공원에서 다문화 가정 900여명과 자원봉사자 150명 등 약 1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주민 자녀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무지개 축제’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외국인 1백만 명 시대에 이주민 및 다문화 가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한국이주민건강협회가 주최하고 현대차가 매년 후원하는 행사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대학생 150명이 행사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무지개 축제는 ▲각 국의 고유놀이가 어울린 놀이마당 ▲다양한 나라의 전통음식이 제공된 나눔마당 ▲장기자랑, 운동회 등 화합마당 ▲각국 고유의 전통차를 즐기며 다문화 어린이 도서 전시회가 열린 다문화카페 등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참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도 가졌다.

이날 축제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대학생 정태준(25세, 홍익대)군은 “다문화 가정과 한국인 가정의 어린이들이 어울려 편견 없이 뛰어 노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다양한 색이 조화를 이룬 무지개처럼 우리사회도 다양한 구성원에 대한 이해와 수용이 절실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의 후원으로 브라질, 인도, 중국 등 해외 봉사를 다녀온 약 2천여 명의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해외봉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다문화 전문 봉사단으로 활동 중이다.

또 현대차그룹은 이번 여름에 파견될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 5기의 모집을 5월 16일까지 봉사단 홈페이지(http://youth.hyundai-kiamotors.com)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