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연비(23.0 km/ℓ)와 세계 최초 에코 어시스트(ECO Assist) 시스템 채용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는 19일 대치동 크링(kring)에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인사이트’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오는 11월 5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신형 인사이트는 ‘새로운 시대의 컴팩트 스탠다드’라는 컨셉으로 보다 ‘환경을 배려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주행의 즐거움과 동시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탈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신형 인사이트는 1.3L i-VTEC 엔진과 소형ž경량화를 추구한 IMA[1] 시스템의 조합으로 공인 연비 23.0 km/ℓ 달성, 낮은 배기가스 배출, 상쾌한 주행감을 실현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연비 좋은 운전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에코 어시스트(ECO Assist) 시스템’이 세계 최초 적용되어 있다.

‘에코 어시스트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맞추어 연비를 높이는 ‘이콘 모드(ECON Mode)’, 연비 상황을 속도계 색상변화로 알려주는 ‘코칭 기능’, 에코 드라이빙의 정도를 채점하여 나뭇잎으로 알려주는 ‘티칭 기능’으로 구성된다. 이는 실제 주행에서의 연비 향상은 물론 운전을 즐기는 사이 자연스럽게 고연비 운전 습관을 갖도록 유도한다.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은 주행의 즐거움을 더욱 강화했다.

신형 인사이트는 차체 형상부터 세부적인 언더 바디까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추구하여 컴팩트한 차체를 완성했다. 더불어, IMA시스템의 핵심인IPU[2] 를 트렁크 하부에 배치하는 저중심 레이아웃과 낮은 전고로 여유 있는 실내 공간 및 적재 공간을 갖추어 실용성을 추구하는 개성있는 고객의 수요에 부합하는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기본에 충실하게 구성된 인사이트와 편의 장비, 사양 등을 보강한 인사이트 플러스 총 2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2,950만원, 3,090 만원이다.(부가세 포함)

혼다코리아 정우영 사장은 “친환경의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그리고 빠르게 제공한다는 혼다의 비전에 부합하는 차량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실용성을 중시한 신형 인사이트의 출시로 하이브리드카 대중화에 기여하여 국내 친환경차 시장이 보다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델명 ‘인사이트(INSIGHT)’는 영어로 ‘통찰력’, ‘안목’이라는 뜻으로, ‘하이브리드카의 본격적인 보급과 함께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통찰하는 차’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1999년 1세대 모델이 처음 출시 되었으며, 2009년 2월 일본에서 신형 인사이트(2세대)가 출시, 2009년 4월에는 하이브리드카 최초로 일본 전체 자동차 시장 월간판매대수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출시 1년 만에 일본 내 누적판매대수 10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