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동글형으로 제작돼 휴대용이,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PC간 양방향 제어기능 제공

내비게이션용 ‘카링크’를 출시한 미러링 솔루션 전문기업 유브릿지(대표이사 이병주 www.ylink.com)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무선으로 PC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방향 풀미러링 솔루션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을 국내최초로 본격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 미러링 솔루션인 ‘와이링크(Y’LINK)’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4,000여만명에 달하고 이 가운데 약 85%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스마트폰 화면이 작고, 입력 방법이 불편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스마트폰 데이터를 PC와 공유함은 물론 혹시 모를 스마트폰 분실 시 데이터 손실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봤을 것이다.

유브릿지의 미러링 솔루션인 ‘와이링크(Y’LINK)’ 동글은 이러한 문제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미러링 솔루션이란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다른 큰 디스플레이(PC모니터, TV, 내비게이션)로 전송해 조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PC에 유브릿지의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을 꽂기만 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PC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미러링 솔루션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은 주로 TV에서 쓰이다 보니 양방향은 고려되지 않았지만 유브릿지의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은 양방향 제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쉽게 말해 PC모니터에 뜬 스마트폰을 PC 프로그램인 것처럼 쓸 수 있다.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까지 PC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조작해 영화, 사진, 게임, 카카오톡, 각종 자료 등을 PC모니터의 큰 화면을 통해 실감나게 즐길 수 있고, PC의 데이터를 스마트폰에도 전송가능하다.

▲ 미러링 솔루션인 ‘와이링크(Y’LINK)’


또한 USB 동글형으로 제작돼 휴대도 용이하며 무선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기 때문에 별도의 통신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PC주변 내 너저분한 데이터선 정리도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깔끔한 인테리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우수한 성능과 기능을 탑재한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은 유사 미러링 상품들 대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출시하여 특히 2~30대 젊은층의 호응이 예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링크 홈페이지(http://ylink.com)와 유브릿지 고객센터(1544-8243)로 문의하면 되며, ‘와이링크’는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유브릿지 이병주 대표는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과 조작의 어려움을 PC를 통해 활용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은 많지만 그 동안 속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상품이 없었다”면서 “이번에 유브릿지가 야심차게 출시한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은 이러한 문제들은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이어서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 미러링 솔루션인 ‘와이링크(Y’LINK)’


한편, 유브릿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무선으로 전달해 주는 차량용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Car-Link, www.car-link.co.kr)’도 최근 출시한바 있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모든 앱에 대한 화면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띄우고,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실시간 길안내 서비스인 티맵, 김기사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불편한 별도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없이도 최신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최신 곡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폰&내비게이션 멀티태스킹 기능을 국내 최초로 지원하기에 내비게이션 화면 중 절반은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러링 품질도 우수한데 초당 15프레임 이상으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어, 차량에서 휴식 중일 때 유튜브, 모바일 IPTV를 보다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송수영 〈탑라이더 i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