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 파리모터쇼 프레스 데이를 통해 기블리 제냐 에디션 첫 공개, 알피에리 콘셉트카와 GT, GC센테니얼 에디션도 함께 출품

마세라티가 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의 포르트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14 파리모터쇼’에서 '기블리 에르메네질도 제냐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 마세라티 기블리 에르메네질도 제냐 에디션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기블리 제냐 에디션은 올해 브랜드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단 100대만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콰트로포르테 제냐 에디션의 후속 모델이다. 사륜구동인 기블리 S Q4 모델을 기반으로 디자인 된 제냐 에디션은 기블리의 우아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에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안목이 더해져 클래식한 분위기와 현대적인 세련미를 동시에 자아낸다.

기블리 제냐 에디션은 빛의 강도와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색상이 드러나도록 고안된 블루 계열의 '아주로 애스트로(Azuro Astro)' 스페셜 컬러와 제냐 에디션만을 위한 인테리어 소재와 디자인 등 내장과 외장에 스페셜 에디션만이 가질 수 있는 특징들을 모두 담아냈다. 410마력 V6 트윈 터보 엔진이 장착된 기블리 S Q4 모델은 최대토크 550Nm로 최고속도 280km/s와 제로백 4.8초를 기록하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마세라티는 이번 2014 파리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이는 기블리 제냐 에디션 외에도 100주년을 기념하여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 센테니얼 에디션과 그란카브리오 MC 센테니얼 에디션, 알피에리 콘셉트카도 함께 출품하여 전세계 미디어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마세라티 기블리 에르메네질도 제냐 에디션


한편, 마세라티는 파리모터쇼에서 작년 동기 대비 금년 8개월 간의 판매 실적을 공개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북미지역에서 마세라티는 8,151대를 판매하여 2013년 동기간 대비 312%의 성장률을 달성하였으며, 중국에서는 5,488대를 판매하여 650%에 가까운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이탈리아 내에서의 판매 확대를 통해 유럽시장에서도 4,183대의 판매로 400%의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국내 시장 또한 금년 8월까지 동년 대비 10배 이상의 급속한 성장을 이루며 글로벌 판매 목표 달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