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대표 상용차 브랜드인 만(MAN) 트럭 세그먼트 전 차종 OE 공급

▲ MAN 차량에 장착된 TBR 타이어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폭스바겐의 상용차브랜드 ‘만(MAN) 트럭’의 세그먼트 전 차종인 트랙터(MAN TGX), 덤프(MAN TGM), 중대형트럭(MAN TGS)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유럽 상용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트럭버스용 타이어에서도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했다. 이로써 폭스바겐과의 파트너십이 더욱 견고해지며 향후 더욱 많은 신차용 타이어 공급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이 향후 교체용 타이어 시장의 성장에 영향을 주는 만큼, 이번 공급을 계기로 유럽 상용차 시장에서 한국타이어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 한국타이어 TBR 타이어


만(MAN) 트럭에 공급하는 타이어는 글로벌 시장에서 선호하는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갖추고 연비와 마일리지를 크게 향상시킨 이큐브 맥스(e-cube MAX), 스마트 플렉스(Smart Flex), 스마트 워크(Smart Work)로, 총 25개 규격의 타이어를 공급한다.

‘이큐브 맥스’는 장거리 운송에 최적화되었으며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트레드 디자인으로 마일리지와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연료소모를 대폭 줄였다. ‘스마트 플렉스’는 장거리와 단거리 등에 모두 사용되는 다목적 타이어로 내구성과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M+S(mud+snow)’와 ‘3TPMSF(Three Peak Mountain Snowflake)’ 인증을 획득하여 진흙이나 겨울철 눈길 위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온-오프로드 타이어인 ‘스마트 워크’는 비포장도로와 강한 충격에 최적화된 타이어로 뛰어난 안전성과 탄력성을 갖추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글로벌 대표 트럭브랜드인 만(MAN) 트럭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폭스바겐과의 지속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높은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의 리더십으로 유럽 상용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