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는 10월 13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 비트플렉스 옥외주차장에서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뉴 MINI 패밀리' 출시행사를 열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뉴 MINI패밀리 모델은 MINI와 MINI클럽맨, MINI컨버터블로 각각 쿠퍼와 쿠퍼S사양으로 출시됐다.

▲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뉴 MINI 패밀리'

'뉴 MINI 패밀리'는 밸브트로닉 기술이 적용된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MINI 만의 고카트(go-kart)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이 엔진은 직분사 시스템과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결합되어 동급에서 가장 강력하면서도 뛰어난 효율성까지 갖췄다. 쿠퍼 S는 184마력(+9마력), 최대토크 24.5kg.m(오버부스트시 26.5kg.m), 제로백 7.3초, 정부공인연비는 14.5km/l로 높은 효율성을 발휘하고 있다. 쿠퍼의 경우 최고 122마력(+2마력), 최대토크  16.3kg.m, 제로백 10.4초, 정부공인연비는 15.3km/l에 달한다.

디자인에서도 강력함을 잘 나타냈다. 쿠퍼는 앞 에이프런쪽에 검정색 가로 라인이 추가됐으며 쿠퍼S는 앞 공기 흡입구를 늘려 스포티한 외관에 강렬함을 더했다. 전조등과 안개등 빛은 더 뚜렷해졌으며 LED 후미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운전자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양의 옵션도 제공된다. 시트의 경우 펀치 카죽시트, 폴라 베이지 가죽시트, 코스모스 직물시트 중에서 고를 수 있으며, 외장도 이클립스 그레이, 스파이스 오렌지, 아이스 블루, 뉴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등 4가지 색상이 추가됐다.

차체와 루프탑이 동일하게 흰색 외장이며 레드와 블루 스트라이프가 부착된 미니 쿠퍼 스페셜 에디션도 한정 판매된다. 또한 모든 모델에 적용 가능한 MINI 레이(MINI RAY)는 검정색 외장에 눈길을 끄는 그린, 오렌지, 옐로우 사이드미러 캡이 더해져 MINI 만의 펀 드라이빙에 시각적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뉴 MINI 패밀리' 의 가격은 2,990 만원에서 4,490 만원이다.
[사진 = 탑라이더 황재원 기자]

김상영 기자 young@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김상영 기자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